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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지난해 매출 8조915억원…17년 언속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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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7, 2022, 17:01:09

사상 최대실적 경신
영업이익 1조2896억원 올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지난해 매출 8조915억원, 영업이익 1조2896억원을 달성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전년 대비 각각 3.1%, 5.6%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7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데일리 뷰티’를 포함한 전체 뷰티 매출은 3.2% 성장한 5조7320억원, 영업이익은 8.5% 성장한 1조46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업별로 보면, 뷰티(화장품)는 4분기 주요 행사인 중국 광군절에서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중국 럭셔리 시장에서 선방했습니다. 뷰티 사업의 연간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인 4조4414억원, 영업이익은 6.5% 증가한 8761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중국에서는 기존 티몰·JD·VIP 이외의 신규 채널 진입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했습니다. 또 대표 브랜드 ‘후’는 ‘천율단’, ‘환유’ 등 고가 라인업을 보강했습니다. 후는 전년 대비 12% 성장했고, 오휘와 CNP 등도 8% 이상 성장했습니다.

 

에이치디비(생활용품)의 경우 데일리 뷰티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호조가 지속됐습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2조582억원, 영업이익은 1.7% 증가한 2089억원을 달성하며 연간 기준 매출 2조원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전략적으로 육성한 데일리 뷰티의 ‘닥터그루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피지오겔’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성장을 주도했다는 분석입니다. 아울러 ESG가 기업 운영의 화두가 되며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미세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은 섬유유연제 등을 선보였습니다.

 

리프레쉬먼트(음료)는 원재료 가격인상에 따른 원가부담이 있었지만 주요 브랜드들의 호실적으로 매출과 이익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1조5919억원, 영업이익은 6.2% 증가한 204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다양화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게 주효했다는 설명입니다. 원자재 가격 폭등, 알루미늄캔 공장 화재에 따른 수급 불안정 등으로 생산·판매가 우호적이지 않은 사업 환경이었지만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 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에서 저당·저칼로리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LG생활건강 측은 “변이 바이러스 확산 등 불안정한 사업 환경이 지속됐다”면서도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 원칙에 기반한 사업을 전개하며 사업별 브랜드 견고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코로나 이전 수준을 뛰어넘는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2조231억원, 영업이익은 5.9% 감소한 241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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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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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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