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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년 만의 재탄생’…삼양식품, 프리미엄 우지라면 ‘삼양1963’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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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3, 2025, 14:11:27

오리지널 DNA 현대적 계승..김정수 부회장 “과거 복원이 아닌 미래 위한 초석”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우지(牛脂) 라면’의 귀환.

 

삼양식품은 3일 서울 중구에서 신제품 ‘삼양1963’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라면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번 제품은 지난 1963년 출시돼 사랑을 받았던 삼양라면의 풍미를 현대적으로 계승한 차세대 라면입니다.

 

발표회는 삼양식품 창업 배경과 연관된 남대문시장 인근에서 진행됐습니다. 창업주 故 전중윤 명예회장이 1963년 한국 최초의 라면을 개발한 곳으로, 브랜드의 시작점이라는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또한 이날은 지난 1989년 삼양라면에서 우지 관련 이슈가 발생한 지 36년이 되는 날로,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직접 나서 정통성과 기술 혁신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삼양1963’은 삼양 브랜드 최초의 프리미엄 미식 라면입니다. 과거 삼양라면 레시피 핵심 재료였던 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면 풍미와 국물 깊이를 강화했습니다. 동물성 우지와 식물성 팜유를 혼합한 ‘골든블렌드 오일’로 유탕해 고소한 향과 감칠맛을 구현했습니다.

 

스프는 액상과 후첨 분말을 적용했습니다. 사골육수 기반으로 우지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무·대파·청양고추로 깔끔한 뒷맛과 얼큰함을 살렸습니다. 후레이크는 단배추·대파·홍고추로 구성하고, 동결건조·후첨 방식으로 식감과 향을 유지했습니다.

 

이날 김정수 부회장은 “‘우지’는 삼양라면의 풍미를 완성하던 진심의 재료였으며, 정직의 상징이자 삼양식품이 추구해온 '진정한 맛의 철학'이었다”며 “삼양1963은 과거의 복원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초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한국의 미식문화를 세계로 전파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이 됐지만,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또 한 번의 혁신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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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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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KT, 영업익 5382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3분기 실적] KT, 영업익 5382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2025.11.07 10:46:3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538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7조126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4453억원으로 16.2% 늘었습니다. 이번 영업이익 증가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DC)·부동산 등 주요 그룹사 중심의 성장과 강북본부 부지 개발에 따른 일회성 부동산 분양이익 반영 등이 주효했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 별로 보면 무선 사업에서 무선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습니다. 올해 3분기 기준 5G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80.7%를 차지했습니다. 유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인터넷 사업 매출이 2.3% 늘었으며 미디어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습니다. 기업서비스 매출은 저수익 사업의 합리화 영향이 이어졌으나 기업메시징과 기업인터넷 등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했습니다. AI·IT 매출은 일부 사업의 구조개선과 DBO(설계·구축·운영) 사업의 기저효과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최근 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산업별 맞춤형 AX 로드맵을 컨설팅하는 'KT 이노베이션 허브'를 개소했습니다. 이곳은 양사 AX 전문 인력이 협업해 B2B 고객이 AX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산업별 맞춤형 지원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kt cloud는 데이터센터(DC)와 AI,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공공 부문을 중심으로 AI 클라우드 사업 수주가 확대되고 가산 AIDC 완공으로 신규 데이터센터가 확보되면서 DC 및 클라우드 사업 모두 안정적인 매출 흐름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KT에스테이트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늘었습니다. 특히 호텔 부문은 숙박 수요 회복과 신규 호텔 개관 효과가 더해지며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콘텐츠 자회사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편수 감소로 매출이 줄었습니다. 케이뱅크의 9월 말 기준 고객 수는 1497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0만명 늘었습니다. 수신 잔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한 30조4000억원, 여신 잔액은 10.3% 증가한 17조9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의 후속 조치로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대표이사 후보군 구성 논의를 시작으로 차기 대표이사 선임 절차를 공식 개시했으며 연내 대표이사 후보 1인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김영섭 대표는 공개 모집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연임을 포기한 상황입니다. 위원회는 사외이사 전원(8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외부 전문기관 추천·공개 모집·주주 추천(0.5% 이상 6개월 이상 보유)·사내 후보 등 경로를 통해 후보군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이후 이사회에서 최종 후보 1인을 확정하고 주주총회에 추천하면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가 최종 선임됩니다. 장민 KT CFO 전무는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보호 조치를 신속히 이행하는 동시에 정보보호 체계와 네트워크 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기반으로 주주환원 정책을 충실히 이행해 시장 신뢰를 높이고 통신 본업과 AX 사업의 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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