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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아파트값 15주 만에 오름세…경기도는 하락세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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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6, 2022, 10:05:29

한국부동산원, 2022년 5월 1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은평구, 20주 만에 상승 전환..6개 자치구는 보합권 진입
경기도, 평택·안성이 광역권 보합 이끌어..화성은 내림세 지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아파트 가격이 15주 만에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8주 연속 하락률이 이어지던 경기도는 보합권을 기록하며 내림세를 마감했습니다.

 

6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5월 1주(5월 2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전체 아파트값이 0.01%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1월 17일 이후 15주 만에 오름곡선을 그었습니다. 경기도는 보합권에 진입하며 9주 만에 하락세에서 탈출했으며 인천 또한 4주 만에 보합권으로 복귀했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79개에서 83개로 증가했으며, 보합 지역은 30개로 지난 주와 같은 숫자를 유지했습니다. 하락 지역은 67개에서 63개로 감소했습니다.

 

서울 내 자치구별로 살펴볼 경우, 하락과 보합세가 지속되던 은평구가 20주 만에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중랑구, 노원구 등 6개 자치구 또한 지난 주 하락세에서 보합권으로 올라온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초구(0.05%), 강남구(0.03%)는 중대형 및 신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며 7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용산구(0.04%) 또한 노후 단지 및 재개발 기대감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두드러진 가격 상승을 보이며 6주 연속 아파트값 오름세를 나타냈습니다.

 

보합으로 진입한 경기도는 지난 주 대비 상승폭이 크게 오른 평택(0.04%→0.23%), 안성(0.08%→0.16%)이 광역권의 하락세 탈출을 이끌었습니다. 평택은 직주근접 단지를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며 두드러진 상승폭을 나타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정비사업 기대감이 있는 1기 신도시가 위치한 군포(0.06%)는 보합에서 상승세로 전환했으며 성남(0.04%), 고양(0.03%)도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화성(-0.13%)은 동탄신도시를 중심으로 매물 적체현상 등이 지속되며 21주 연속 아파트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주 0.02%의 상승률을 기록한 의정부(-0.01%)는 1주 만에 아파트 값이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인천의 경우 부평구가 하락세에서 보합으로 전환했으며 지난 주 최대 하락폭을 나타낸 서구(-0.08%→-0.02%) 또한 내림폭이 전주 대비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계양구의 경우 0.07%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지방권은 지난 주 보합 흐름에서 다시 오름세에 접어들었습니다.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전북(0.14%)을 비롯해 강원(0.11%), 경남(0.07%), 제주(0.03%) 등에서 오름세를 나타내며 지방권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매물 적체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세종은 -0.19%의 하락률로 41주 연속 내림세가 지속됐습니다. 대구(-0.14%)의 경우 신규 입주물량이 쌓이는 지역이 아파트 값에 영향을 받으며 25주 연속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서울의 경우 정비사업 기대감이 있는 노후 단지 또는 강남권 초고가 단지 중심으로 아파트 가격이 상승했으며 경기도는 기대감과 급등피로감이 동시에 나타나는 혼조세를 보였다"며 "지방권은 정주여건과 주거환경이 양호한 지역을 중심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냈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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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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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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