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서울푸드 어워즈 2022…팬데믹 이후 식품 트렌드는?

URL복사

Wednesday, June 08, 2022, 10:06:49

힐링·이노베이션·에코패키지 등 총 5부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2022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우수 상품을 발굴하는 ‘서울푸드 어워즈 2022’를 선정해 발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서울푸드는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로 올해 4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번에 8회째를 맞이한 서울푸드 어워즈는 ▲힐링(웰빙 푸드·건강식품·오가닉 식품) ▲이노베이션(제조 방법·패키지 등 혁신적인 식품) ▲기호식품 ▲수입식품 ▲에코패키지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각 분야의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힐링 분야에는 국내 농수산식품을 사용한 서민프레시 농업회사법인의 ‘자연을 담은 모듬부각’을 비롯해 서울칩(철판김치볶음밥), 농업회사법인 나은(제주향톡톡), 강산소곡주(강산주조 한산소곡수 생주 16%) 등이 선정됐습니다.

 

이노베이션 분야에는 워터에이징 공법을 손질된 장어에 적용한 웰피쉬(장어포)가 뽑혔습니다. 농업회사법인 비엠푸드(1분 단감소스 멸치볶음)과 아우노(아우노 천연 흑당시럽), 태경농산(베지가든 숯불향 떡갈비·속이꽉찬 한입완자) 등도 선정됐습니다.

 

기호식품 분야에는 베러댄베러(멜로팝 건조마시멜로우 시리얼), 성경순만두(콘치즈만두), 선해수산(황홀태), 농업회사법인 가야양조장(프리미엄 막걸리 가야·님그리다)이, 수입식품 분야는 베스트로(카나리 스퀴즈 버터), 성유엔터프라이즈(토스키 카라멜 소스)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올해에는 ESG 전시회의 저변확대와 트렌드에 맞춘 에코패키지 분야를 추가해 친환경 식품 포장재인 무림피앤피의 ‘펄프몰드’를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각 기업들에게는 시상과 함께 전시장 내 어워즈 특별존에서 제품 홍보 기회와 코트라 인증서 및 인증로고를 제공했습니다.

 

서울푸드 어워즈 관계자는 “이번 어워즈에는 팬데믹 이후의 식품 산업 트렌드를 선도할 기업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들이 다수 선정됐다”며 “어워즈 선정 제품들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7일 개막한 서울푸드 2022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