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로열티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9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 800만명 돌파 이후 올해 5월 900만명까지 100만명당 증가 소요 기간은 역대 최단 기간인 7개월을 기록했습니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1년 9월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회원수 900만명은 스타벅스 리워드 서비스 개시 이후 10년 9개월이라는 기간 30초마다 1명씩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입니다. 리워드 별의 개수는 누적 13억2000만개를 넘었고 별 12개 적립 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무료 음료 혜택은 1억3800만잔을 기록했습니다.
또 최근 1년간 연령대별 신규 회원 가입 비중은 20대 이하가 38%를 차지하며 가장 높았습니다. 이어 40대가 24%, 30대가 23%, 50대 이상이 15%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같은 꾸준한 회원수 증가 추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전용 혜택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스타벅스 측은 분석했습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추가 이벤트 별을 증정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며 "그린 레벨 회원부터 생일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 골드 레벨 회원에게는 별 12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