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재배부터 수확까지 농가와 함께 관리는 ‘신선농장’ 브랜드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농가인구는 약 222만명으로 지역·품종·재배 방법 등에 따라 과일 맛과 신선도 등에 차이가 나타납니다. 신선농장 브랜드는 홈플러스가 농가를 직접 선정하고 재배·수확·선별 등 생산 전 과정에 참여해 과일 품질을 향상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먼저 지난해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평균 20% 신장한 참외·수박·복숭아·포도·밀감·딸기·사과를 7대 과일로 선정했습니다. 해당 과일 중 홈플러스 지정 신선농장에서 생산된 상품에만 신선농장 브랜드를 부여하게 됩니다.
신선농장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10년 이상 노하우 보유자 및 지역농협 추천을 받은 재배면적 3305㎡(1000평) 이상의 개인 농가 및 20개 농가 이상의 생산자단체가 대상입니다. 품종 전환·스마트팜 등의 농가도 포함할 계획입니다. 홈플러스는 신선농장을 2023년까지 700여곳으로 확대합니다.
이번 신선농장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상품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11브릭스 이상 당도선별 수박 전 품목과 스낵 토마토, 하우스 밀감, 천도복숭아를 할인 판매합니다. 특·특대 크기의 참외와 완숙 토마토도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임정균 홈플러스 농산 총괄은 “농가와 함께 상생하고 고객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최상의 신선농장표 과일을 준비했다”며 “신선농장 지정을 확대해 안정적인 공급 풀을 바탕으로 가격 방어에 적극적으로 나서 대형마트가 가진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