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Stock 증권

제일기획, 새로운 광고시장 개척…8분기 연속 최고실적 전망-대신

URL복사

Tuesday, June 21, 2022, 09:06:16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대신증권은 21일 제일기획에 대해 디지털 부문과 새로운 메타버스 영역의 마케팅을 바탕으로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3만 8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대신증권은 제일기획의 2분기 영업총이익(GP)과 영업이익(OP)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 21% 증가한 3700억원, 87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2020년 3분기부터 8개 분기 연속 최고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실적 비중의 70% 이상인 삼성전자가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비용을 꾸준히 집행하고 있다”며 “기존의 오프라인 마케팅 뿐만 아니라 디지털 등 새로운 영역 개척과 메타버스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신증권은 제일기획이 북미 지역에서 매분기 50% 수준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북미 마케팅 물량을 유럽이나 중국 수준으로 대행한다면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영업총이익의 5%가 추가되는 수준의 M&A도 결실을 맺을 것”이라며 “앞으로 단순히 디지털 비중 증가가 아닌 새로운 마케팅 시장을 열고 있기 때문에 최고 실적 추이는 적어도 내년까지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