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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광신도시 타운하우스 상가 ‘라파드스퀘어’ 분양…“배후수요 탄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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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1, 2022, 13:06:37

총 36개호실 분양..전용면적 56~148㎡·11가지 타입 구성
전면노출 200m 길이 유럽풍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
1만가구 배후수요 갖춰..공원·일광산 있어 유동인구 맞이도 원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산 기장군 일광신도시 첫 타운하우스 단지로 공급돼 완판에 성공한 '우성 일광 라파드 더 테라스'단지 내 상가인 '라파드스퀘어'가 분양에 돌입합니다.

 

21일 우성종합건설과 모션디앤아이에 따르면, 오는 24일부터 라파드스퀘어 분양을 시작합니다. 라파드스퀘어는 일광 라파드 더 테라스 단지 내 지상 1층에 스트리트 형태의 근린생활시설 36개 호실로 조성되며 5개동, 전용 56~148㎡, 총 49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등으로 조성됩니다.

 

앞서 지난 달 청약을 진행한 일광 라파드 더 테라스의 경우 총 102가구 모집에 3108명이 접수하며 30.47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됐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타운하우스가 일광신도시 핵심 입지에 공급돼 높은 주목을 받은 만큼 스트리트 상가 또한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모션디앤아이에 따르면, 라파드스퀘어는 전면노출 약 200m 길이의 유럽풍 대규모 오픈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합니다. 단지 도로 앞에 줄 지어진 상태로 상가가 꾸며져 타운하우스 입주민은 물론 일광신도시 내 1만여 가구의 아파트 단지 주민에 이르기까지 고정 배후 수요층을 확고하게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습니다.

 

인근 거주자를 비롯해 일광신도시 조성이 모두 마무리될 경우 독특한 스타일의 상가 구조를 띠고 있어 신도시 내 핫플레이스 상권으로 가치가 오를 수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 공원이나 일광산을 방문할 시 단지를 거쳐 가야 하기 때문에 등산객, 자전거 하이킹객, 소풍객 등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여건도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상가는 최근 획일화되고 좁은 규모로 공급되는 주상복합 상가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면적으로 공급됩니다. 전용 면적 타입을 11가지로 다양화해 식당, 카페, 편의점, 프랜차이즈 등 업종에 맞춰 상가 호실을 선택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습니다.

 

면적 별 상가호실 타입은 ▲56㎡ 8호실 ▲58~59㎡ 12호실 ▲63㎡ 3호실 ▲68㎡ 3호실 ▲70㎡ 1호실 ▲112㎡ 4호실 ▲114㎡ 1호실 ▲119㎡ 2호실 ▲144㎡ 1호실 ▲148㎡ 1호실입니다. 주차 가능대수도 49면까지 늘려 업주는 물론 차량을 이용해 상가를 찾는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했습니다.

 

아울러, 일광신도시 주변으로 개발 호재가 있다는 것도 상가의 투자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로 꼽힙니다. 인근에 관광단지로 개발 중인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동남권 최대 규모로 구축된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최근 문을 열었습니다.  단지 북쪽으로는 동남권 방사선의과학 일반산업단지도 조성될 계획이라 고정 수요층이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일광신도시 초입 길목상권에 위치해 1만여 가구에 달하는 일광신도시와 인접한 기장군 원도심에 거주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데다, 단지 내 고정수요까지 갖춰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가시성과 접근성 좋은 200m 유럽풍 오픈 스트리트형 상가로 들어서는데다 개발호재도 주목받으며 부산과 광역투자수요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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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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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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