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inance 금융

신한금융,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 개최

URL복사

Wednesday, June 29, 2022, 09:06:39

다음달 8일 개최..혁신 스타트업 IR경연대회
총상금 5억원..임팩트 및 환경 스타트업 참여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신한금융그룹[055550]은 내달 8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를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HERO IR-Day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성장한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IR 경연 대회입니다. 공모 지원 및 심사를 거친 후 본선에 진출한 팀이 최종 IR 경연에 참가합니다.

 

올해는 ▲환경 트랙 ▲신한 Impact 트랙 ▲대학생 트랙 총 3개 트랙에서 공모를 진행했습니다. 총 334팀이 지원해 20:1의 경쟁률을 뚫고 17개팀이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본선 진출팀은 HERO IR-Day 현장에서 총상금 5억원을 두고 IR 경연을 치룰 예정입니다.

 

신한금융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는 환경 트랙에서는 넷스파·누비랩·에이치알엠·코스모스랩·테라블록·포엔이 경연을 펼치며, 환경부 한화진 장관이 현장에 참석해 직접 시상할 예정입니다.

 

신한 Impact 트랙에는 라운지랩·로민·비즈니스캔버스·스패너·움틀·풀스택이 대학생 트랙에는 베스트마인드·애드벌룬·피플·BCD·PLA-VIS CHIP(플라비스 칩)이 경연에 참여합니다.

 

HERO IR-Day는 서울 한강 노들섬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참관등록은 다음달 8일까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오프라인 현장 참여 좌석은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현장 참관 시에는 참여기업들의 IR 경연 뿐만 아니라 70여명의 엑셀러레이터·투자자 및 스타트업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