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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위해 다각적 지원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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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2, 2022, 11:07:15

2022 부산국제모터쇼서 유치 중요성 홍보 만전
국내외 네트워크 및 판매 거점 중심으로도 지원 활동 계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활동에 들어갑니다.

 

현대차그룹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들로부터 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우선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및 기아 공식 부스에서 초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공식 유치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관심을 집중시키는 배너 배치 및 유치위원회의 공식 홍보 리플릿 배포 등을 통해 유치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및 고양에서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QR코드를 활용한 유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치 캠페인에 동참한 내방 고객들에게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브랜드 굿즈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특히, 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의 주요 인사 방한 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등에 초청해 세계박람회 개최지로의 부산의 강점을 알리고 부산 유치 지지를 요청하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국내외 네트워크와 판매 거점을 중심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전개할 방침입니다. 국내에서는 부산을 포함한 주요 현대차와 기아 판매 거점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공식 홍보 리플릿을 비치하며 기아 타이거즈, 전북 현대 모터스 FC 등 그룹사 스포츠 구단 유니폼에는 유치 기원 특별 제작 패치를 부착합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아시아, 미주, 유럽 등 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을 대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임원급 이상 주요 해외 법인 출장 시 유치 활동을 현지에서 펼칠 예정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내부 전담 조직을 꾸리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쳐온 바 있습니다.

 

지난달 2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국제박람회기구 총회장에서 진행된 2030년 세계박람회 유치 후보국 간 2차 경쟁 설명회(PT)에는 민간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소속 양주리 연구원이 대표 연사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양 연구원은 자신이 직접 수행한 차세대 미래 모빌리티 연구 사례를 소개했으며 회원국 대표들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가 지향하는 인류와 기술 혁신 방향성을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명확한 포인트가 됐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 6월 국제박람회기구 총회가 개최된 프랑스 파리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로고를 래핑한 현대차 차량이 거리를 순회하며 개최 후보지인 부산을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기아는 파리 현지 판매 거점에서 홍보 영상을 노출하고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박람회는 상당한 경제, 사회문화적 효과 창출이 기대되는 핵심 이벤트"라며 "성공적인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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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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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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