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의류 전문 기업 한섬이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면서 주가 향방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단기 이익 모멘텀은 약하다는 시각이 나왔지만 중장기 밸류에이션 개선에는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한섬은 지난 1987년 설립된 여성 의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TIME, SYSTEM, MINES, SJSJ 등 자체 브랜드를 통해 한국 High-end 패션 대표 기업으로 부상했다. 앞으로 향수, 화장품 등 뷰티 카테고리 다양화와 온라인 유통 채널 다변화 등을 통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섬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3%, 16.8% 증가한 3574억원, 274억원을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브랜드와 수입 브랜드가 고르게 10% 초중반의 성장세를 보이며 호실적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박현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화장품에서는 리퀴드 퍼퓸바 내 입점 브랜드가 증가하며 기대보다 매출 기여를 키우고 있다”며 “신규 브랜드 전개로 마케팅비가 소폭 증가해 이전 분기 추세 대비 이익 성장률이 둔화한 점이 다소 아쉽다”고 설명했다.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증권가에서는 신규 브랜드 론칭에 따른 단기 비용 증가로 목표가를 하향 조정했다. 메리츠증권은 기존 5만 5000원에서 4만원으로 신한금융투자는 5만 4000원에서 4만 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견조한 본업과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한 중장기 밸류에이션 개선에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한섬은 스웨던 디자이너 브랜드 ‘아워레가시’에 대한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해 론칭했고 이번달 중에는 골프 브랜드 ‘랑방블랑’을 론칭할 예정이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신규 브랜드 론칭으로 마케팅 비용이 반영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한섬의 3분기 영업이익 추정치인 350억원 달성에는 무리가 없을 것”이라며 “본업의 기초 체력이 여전히 양호한 부분도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단기 이익 부담은 증가하겠지만 남성복과 해외 패션 강화 차원에서 중장기 사업적 시너지는 커질 것”이라며 “실적 안정성이 높은 기업으로 시장 불안이 커질 때 투자 매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