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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디앤디,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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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2, 2022, 10:08:44

환경 목표 추진·달성 양호 등 심사서 호평 받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디앤디[210980]는 지난 11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체계에 관한 국제표준인증입니다. 기업이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췄는지를 종합 평가한 후 인증을 부여합니다.

 

SK디앤디는 판교 본사와 제주 가시리 풍력발전소로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인증 심사에서는 환경경영 수준 진단, 교육, 문서화, 리스크 평가, 환경 목표 수립 및 이행, 비상사태 관리 등 SK디앤디의 환경경영시스템 전 프로세스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습니다.

 

심사에서 SK디앤디는 환경 목표 추진 및 달성이 양호하고, ESG 경영 기반을 구축했으며, 제주도 사업장(가시리 풍력 발전)의 환경 운영도 양호하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환경경영시스템 운영으로 환경인식 및 사업장의 에너지 절감 등의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SK디앤디 측은 "판교 본사에 대한 인증은 자사의 부동산 및 친환경 에너지 개발 및 판매라는 사업 전반에서 인증을 획득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글로벌 수준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회사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기대 및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지속가능한 공간 디벨로퍼로 나아가기 위해 환경경영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ESG 경영 기반을 더욱 견고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디앤디는 지난 2021년 3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전담 의사결정 기구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7월 ESG 경영 전략 및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는 등 지속적으로 ESG 경영을 추진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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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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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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