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엔데믹 이후 첫 추석을 앞두고 많은 이들이 선물 준비에 한창입니다. 다만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격 대비 실용성과 만족도에 대한 고민도 적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식품·유통업계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가겨 대비 만족)를 담아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추석을 맞아 ‘백설 유러피안 오일 선물세트’를 선보였습니다. 스페인 원료를 사용하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퓨어 올리브유·해바라기유·포도씨유 4종입니다. 특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에서 수확 후 24시간 내 짜낸 오일입니다.
유러피안 콘셉트 디자인의 패키지를 사용했고 선물용을 고려해 유리병에 담았습니다. 백설 유러피안 오일 선물세트는 총 11종으로 대표 제품인 올리브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해바라기오일 등으로 출시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16개 점포에서 14종의 이색 쌀 선물세트를 내놨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20년부터 국내 우수 농가 판로 확대 지원과 명절 선물세트 기획의 일환으로 쌀 선물세트를 판매해 왔습니다. 혈당강하, 유기농 등의 키워드를 강조해 선물세트로 만들었습니다.
올해는 그 물량과 품목을 지난해 추석보다 각각 두 배 가량 늘렸다는 설명입니다. 대표 선물세트는 액상형태로 만든 금을 활용해 쌀을 재배한 ‘현대쌀집 유기농 금쌀 세트(2kg)’와 손상 없이 도정된 완전립 비율이 95% 이상인 백미로 구성된 ‘현대쌀집 건강 밥상 세트(2.1kg)’ 등이 있습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올가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가치가 담긴 제품으로 ‘2022년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했습니다. 이 중 명절 대표 선물로 뽑히는 과일세트는 희소가치가 크고 맛이 우수한 품종을 선정해 판매합니다.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재배한 올가 과일 선물세트는 국내 1% 미만으로 재배되는 올가홀씨드 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 유명 산지의 신고배로 구성된 제품, 매년 높은 수요를 보이는 고당도 샤인머스캣이 포함된 제품 등이 있습니다. ‘아리수 황금배 3종 혼합세트’가 대표 상품입니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2~3만원대에 구매 가능한 커피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습니다.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하는 선물(하투 투 하트)’을 테마로 한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다양한 홈 카페 제품과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머그, 텀블러 등을 함께 꾸렸습니다.
특히 ‘하트 투 하트 기프트 세트 III’는 콜드브루 원액과 고블렛 쉐입의 컬러 유리컵 세트가 함께 구성된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커피 매니아들을 위해 투썸플레이스의 핸드드립·콜드브루·원두 등 커피 제품만으로 꾸린 ‘커피 버라이어티 기프트세트’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이후 첫 명절을 맞아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밝고 훈훈한 추석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