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마감 할인판매 서비스 ‘라스트오더’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에 대한 기존 점포 픽업서비스 외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라스트오더는 2020년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 투자 기업 '미로'와 손잡고 선보인 서비스입니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30% 상시 할인 판매되는 마감할인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기준 라스트오더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라스트오더 범위를 배달 서비스까지 넓혔습니다. 라스트오더 배달서비스는 라스트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내 주변 점포를 찾은 뒤 '배달' 메뉴 선택 후 상품을 주문하면 됩니다. 배달 주문 시 유통기한 임박상품과 함께 일반 상품도 함께 주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는 전국 1만여점이며 대상품목은 도시락·삼각김밥·유음료 등 23개 카테고리 5000여개입니다. 이 가운데 라스트오더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점포는 전국 5000여 점포로, 라스트오더 대상품목은 모두 배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최소주문금액은 1만원 이상입니다.
세븐일레븐은 라스트오더 배달서비스 론칭 기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10월 한 달간 라스트오더를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마감할인 상품 최대 45%, 일반 상품 최대 15%를 할인해 줍니다.
정민 세븐일레븐 DT혁신팀 책임은 "최근 먹거리 물가 상승으로 인해 라스트오더를 통해 도시락, 김밥 등 간편식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며 "라스트오더 배달 서비스를 통해 이젠 집에서 보다 편안하게 마감할인 상품 먹거리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