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3년 만에 불꽃축제…외식업계, 가을 나들이객 공략 ‘분주’

URL복사

Saturday, October 08, 2022, 10:10:07

스쿨푸드 ‘마리’·교촌치킨 ‘블랙시크릿콤보’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3년 만에 여의도 불꽃축제가 열리는 등 야외 페스티벌이 연이어 개최되고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와 야외 활동 증가를 맞아 외식업계는 포장·배달 음식을 내세워 가을 나들이객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8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가을을 맞아 '핑거푸드'부터 여럿이 즐길 수 있는 배달 음식 등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스쿨푸드 대표 메뉴 '마리'는 한입 크기의 김밥으로 4개 이하의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야외에서 간단하게 집어먹기 편한 크기로 여러 메뉴를 시켜 나눠 먹을 수 있습니다.

 

마리는 스팸에 모짜렐라 치즈와 계란옷을 입힌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를 비롯해 스페인산 오징어 먹물로 버무린 밥에 오징어 살을 넣은 ‘스패니쉬 오징어 먹물 마리’, 깨밥에 날치알과 무순이 들어간 ‘톡톡 날치알 마리’ 등 종류가 14가지입니다.

 

교촌치킨은 ‘블랙시크릿콤보’를 지난달 선보였습니다. 지난 7월 출시한 ‘블랙시크릿오리지날’을 다리와 날개로만 구성한 콤보 메뉴입니다. 블랫시크릿콤보는 한국식으로 해석한 팔각·계피·회향·정향·산초 등 오향 재료에 맛 간장과 흑임자·청양고추가 더해졌습니다.

 

맘스터치의 ‘야채통통치킨버거’는 통닭다리살 싸이패티에 야채튀김 패티를 더한 제품입니다. 닭다리살과 야채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야채튀김 패티는 국내산 고구마와 감자·당근·양파·쑥갓 등을 사용해 채소 본연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도미노피자의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는 시즈닝 된 소고기를 센 불에 빠르게 그릴링한 구운 스테이크를 사용한 메뉴입니다. 도미노 피자 제품 중 가장 많은 비프스테이크 토핑이 올라가며 버터와 카우보이 버터 치즈 소스를 더했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이 안정되고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됨에 따라 소비자의 바깥 활동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가을에는 다양한 축제와 야외행사가 개최되고 있는 만큼 외식·식품업계의 나들이객 공략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