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3년 만에 여의도 불꽃축제가 열리는 등 야외 페스티벌이 연이어 개최되고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와 야외 활동 증가를 맞아 외식업계는 포장·배달 음식을 내세워 가을 나들이객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8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가을을 맞아 '핑거푸드'부터 여럿이 즐길 수 있는 배달 음식 등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스쿨푸드 대표 메뉴 '마리'는 한입 크기의 김밥으로 4개 이하의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야외에서 간단하게 집어먹기 편한 크기로 여러 메뉴를 시켜 나눠 먹을 수 있습니다.
마리는 스팸에 모짜렐라 치즈와 계란옷을 입힌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를 비롯해 스페인산 오징어 먹물로 버무린 밥에 오징어 살을 넣은 ‘스패니쉬 오징어 먹물 마리’, 깨밥에 날치알과 무순이 들어간 ‘톡톡 날치알 마리’ 등 종류가 14가지입니다.
교촌치킨은 ‘블랙시크릿콤보’를 지난달 선보였습니다. 지난 7월 출시한 ‘블랙시크릿오리지날’을 다리와 날개로만 구성한 콤보 메뉴입니다. 블랫시크릿콤보는 한국식으로 해석한 팔각·계피·회향·정향·산초 등 오향 재료에 맛 간장과 흑임자·청양고추가 더해졌습니다.
맘스터치의 ‘야채통통치킨버거’는 통닭다리살 싸이패티에 야채튀김 패티를 더한 제품입니다. 닭다리살과 야채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야채튀김 패티는 국내산 고구마와 감자·당근·양파·쑥갓 등을 사용해 채소 본연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도미노피자의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는 시즈닝 된 소고기를 센 불에 빠르게 그릴링한 구운 스테이크를 사용한 메뉴입니다. 도미노 피자 제품 중 가장 많은 비프스테이크 토핑이 올라가며 버터와 카우보이 버터 치즈 소스를 더했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이 안정되고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됨에 따라 소비자의 바깥 활동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가을에는 다양한 축제와 야외행사가 개최되고 있는 만큼 외식·식품업계의 나들이객 공략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