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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15~16일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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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2, 2022, 09:10:47

김포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도심 속 목장 체험의 장 마련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서울에서 멀지 않은 도심에서 소들과 함께 목장 체험을 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우유자조금위)가 오는 15일(토), 16일(일) 양일간 경기도 김포시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은 ‘맛있다 우리우유’라는 슬로건 아래 국산 우유와 치즈의 우수성을 알리고 그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기는 가을 나들이를 테마로 구성한 이번 행사는 ▲도심 속 목장 나들이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 ▲전시 및 포토존 등으로 꾸며서 상시 운영되며, 첫날 15일에는 개막식과 기념행사, 특별 퍼포먼스를 준비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또한 노라조, 김필, 십센치 등 유명 가수의 공연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우유자조금위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 행사를 통해 ▲우유탐험 신비의 세계 ▲나만의 우유 만들기 ▲집유차 저금통 만들기 등 참여 프로그램과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송아지야 우유 먹자 ▲육성우야 건초 먹자 등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이와 함께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하는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에서는 국내산 치즈 홍보부스를 통해 ▲치즈요리대회 ▲치즈 아이스크림 만들기 ▲치즈 피자 만들기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승호 우유자조금위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국산 우유와 유제품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소비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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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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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07.31 10:40: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지상 방산의 수출 확대와 자회사인 한화오션의 고수익 선박 매출비중이 늘면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2735억원, 영업이익 8644억원을 올렸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69%, 156%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업별로 보면 지상방산 부문은 매출 1조7732억원, 영업이익 55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113% 증가했습니다. 특히 다연장로켓 천무의 신속한 공급으로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가 늘어난 1조834억원을 차지했습니다. 항공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6489억원으로 20%가 늘었으나 적자전환 됐습니다. 자회사인 한화오션은 상선사업부의 고수익 액화천연가스(LNG)선 판매가 확대되며 매출 3조2941억원, 영업이익 3717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매출 7682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2분기는 지상방산 부문 실적 호조와 한화오션의 안정적 실적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며 "하반기는 중동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하고 누리호 4차 발사의 성공을 통해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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