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은 8일 가상인간 한나(Hannah)를 개발·공개했습니다. 3D그래픽과 인공지능(AI) 보이스 기술에 기반한 '한나'는 젊은층을 대표하는 가상 재무설계사이자 사내 인플루언서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한나'는 한화생명 임직원 아이디어를 모아 만들어졌습니다. 외형이나 성향, 이름까지 임직원 설문조사와 공모를 통해 결정됐습니다.
'한나'는 '한'화생명의 '나', 그리고 '한'화 '라'이프의 준말로 한화생명과 나를 이어주며 애사심, 공동체의식, 주인의식을 부여하고 모두에게 도움 주는 존재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한화생명은 밝혔습니다.
한화생명 김명기 미디어콘텐츠팀장은 "한화생명 버추얼 휴먼 '한나'와 함께 영업지원, 캠페인, ESG활동을 전개하며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