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대표 박준)은 육개장사발면이 올해 11월 출시 40주년을 맞았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농심에 따르면 그간 육개장사발면 누적 판매량 52억개에 달하며 지난 10월 누적 매출액은 9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습니다. 지금의 추세를 이어갈 경우 올해 1200억원의 최대 매출 기록이 예상됩니다.
1982년 출시된 육개장사발면은 2011년 이후 12년째 컵라면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컵라면 단일제품 중 유일하게 연 매출 100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최근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야외활동 인구가 증가하며 제품 수요 또한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실제로 농심이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사진으로 일상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스토코그래피’ 기법을 활용해 SNS 이미지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야외활동을 배경으로 한 사진의 비중이 가장 높은 라면은 육개장사발면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육개장사발면은 컵라면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의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