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집관족을 잡아라…유통업계, 월드컵 마케팅 본선 시작

URL복사

Sunday, November 20, 2022, 00:11:20

21일 카타르월드컵 개막..한 달 대장정
대표팀 응원·승부 예측 등 이벤트 풍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서는 대한민국 대표팀 응원 슬로건은 '더 뜨겁게, the Reds'입니다. 최초로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이라 한국은 추운 날씨지만 역대 어느 월드컵보다 뜨거운 열기를 만들어보자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유통가도 월드컵 마케팅으로 붉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20일 유통식품업계에 따르면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응원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카타르월드컵은 오는 21일 새벽 1시(한국시각) 개최국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12월 1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됩니다.

 

쿠팡은 12월 18일까지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기획전을 엽니다. 거리응원이 취소돼 늦은 저녁 경기를 '집관'하게 될 고객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쿠팡only 야식 ▲TV기획전 등을 테마로 할인 판매합니다. 한국 대표팀 응원 컬러인 붉은색 패션 아이템부터 유아동과 반려동물을 위한 응원복을 마련했습니다.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을 실시합니다. 집관족 맞춤형 상품 200여개에 최대 15%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야식을 찾는 고객을 위해 bhc·롯데리아·도미노피자 등 각 브랜드별 대표 메뉴의 e쿠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85인치 초대형 TV와 포터블 스크린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파이팅 일레븐' 특집전을 공개합니다. 행사 기간 대한민국 선전을 응원하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원하기'를 클릭하면 1만원의 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TV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최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편의점업계도 어느 때보다 분주합니다. 이마트24는 대한축구협회(KFA)와 협업해 상품 패키지에 선수들의 사진이 들어간 축구 먹거리 8종을 판매합니다. 한국 조별예선 3경기 당일에는 반값 할인도 진행합니다. 오는 30일까지 핫바·막창 등 안주·간편식품 30여종에 대해 1+1 덤 증정행사를 펼칩니다.

 

세븐일레븐은 공식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한국이 경기에서 골을 넣으면 득점에 따라 최대 15%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판매합니다. 또 다음달 2일까지 세븐앱 이벤트 페이지에 경기 예상 스코어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맥주와 치킨도 최대 16% 할인가에 팝니다.

 

GS25는 월드컵을 앞두고 와인 '르쁘띠 꼬쇼네'를 출시했습니다. 축가 명문 국가의 국기 6종(한국·브라질·스페인·아르헨티나·잉글랜드·프랑스)을 와인 라벨에 표현한 게 특징입니다. 다음달 말까지 SNS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한국 국가대표팀 유니폼 티셔츠를 제공합니다.

 

 

손흥민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한 CU는 오는 22일까지 포켓CU와 CU SNS에서 축구 대표팀 응원 댓글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오는 28일 2차 가나전 당일 이벤트 당첨 고객을 서울·광주·부산 지역 CGV 상영관으로 초대해 응원 용품과 먹거리들을 지원합니다. 토트넘 직관 투어 이벤트도 참여 가능합니다.

 

치킨업계 역시 월드컵 특수를 노립니다. 교촌치킨은 '응원쿠폰팩'을 준비했습니다. 교촌치킨 앱에서 '블랙시크릿오리지널' 주문 시 '퐁듀치즈볼R'을, '블랙시크릿순살' 주문 시 '국물맵떡'을 증정합니다. 블랙시크릿 시리즈 메뉴 3개를 모두 주문한 선착순 4000명에게 폐유로 만든 축구공 모양 비누도 줍니다.

 

bhc치킨은 12월 2일까지 김병지와 함께 한국 대표팀 경기 스코어 예측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bhc치킨 자사앱에서 대한민국 득점 수와 치킨 메뉴를 선택하면 응모 완료됩니다. 예선 3경기 각각 참여 가능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경기당 30명씩 총 90명에게 치킨 메뉴 기프티콘을 발송합니다.

 

카타르웓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월드컵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코카콜라는 월드컵을 맞아 ‘믿는 순간, 마법처럼’ 캠페인을 진행하며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그 일환으로 TV 광고를 공개, 현장의 생동감과 월드컵을 앞둔 전 세계인들의 설렘을 담았습니다.

 

 

맥도날드 역시 전 세계 75개 마켓에서 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맥날 고?' 캠페인 모델에는 한국 걸그룹 ITZY가 포함됐습니다. 맥도날드는 캠페인 기간 딜리버리 전용 사커팩도 한정 판매합니다. 페퍼로니 피자 버거세트, 맥너겟 6조각과 스낵볼 틴케이스로 구성됐습니다.

 

농심은 스포츠 패션브랜드 '골스튜디오'와 함께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가상의 축구팀 '새우깡FC 1971’을 모티브로 한 유니폼, 깃발 등 굿즈를 출시합니다. 이외에도 '축구는 깡이다' 온라인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응원 굿즈 키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음달 3일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온 국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 겨울 뜨거운 응원 열기로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