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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관족을 잡아라…유통업계, 월드컵 마케팅 본선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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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20, 2022, 00:11:20

21일 카타르월드컵 개막..한 달 대장정
대표팀 응원·승부 예측 등 이벤트 풍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서는 대한민국 대표팀 응원 슬로건은 '더 뜨겁게, the Reds'입니다. 최초로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이라 한국은 추운 날씨지만 역대 어느 월드컵보다 뜨거운 열기를 만들어보자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유통가도 월드컵 마케팅으로 붉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20일 유통식품업계에 따르면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응원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카타르월드컵은 오는 21일 새벽 1시(한국시각) 개최국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12월 1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됩니다.

 

쿠팡은 12월 18일까지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기획전을 엽니다. 거리응원이 취소돼 늦은 저녁 경기를 '집관'하게 될 고객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쿠팡only 야식 ▲TV기획전 등을 테마로 할인 판매합니다. 한국 대표팀 응원 컬러인 붉은색 패션 아이템부터 유아동과 반려동물을 위한 응원복을 마련했습니다.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을 실시합니다. 집관족 맞춤형 상품 200여개에 최대 15%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야식을 찾는 고객을 위해 bhc·롯데리아·도미노피자 등 각 브랜드별 대표 메뉴의 e쿠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85인치 초대형 TV와 포터블 스크린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파이팅 일레븐' 특집전을 공개합니다. 행사 기간 대한민국 선전을 응원하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원하기'를 클릭하면 1만원의 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TV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최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편의점업계도 어느 때보다 분주합니다. 이마트24는 대한축구협회(KFA)와 협업해 상품 패키지에 선수들의 사진이 들어간 축구 먹거리 8종을 판매합니다. 한국 조별예선 3경기 당일에는 반값 할인도 진행합니다. 오는 30일까지 핫바·막창 등 안주·간편식품 30여종에 대해 1+1 덤 증정행사를 펼칩니다.

 

세븐일레븐은 공식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한국이 경기에서 골을 넣으면 득점에 따라 최대 15%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판매합니다. 또 다음달 2일까지 세븐앱 이벤트 페이지에 경기 예상 스코어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맥주와 치킨도 최대 16% 할인가에 팝니다.

 

GS25는 월드컵을 앞두고 와인 '르쁘띠 꼬쇼네'를 출시했습니다. 축가 명문 국가의 국기 6종(한국·브라질·스페인·아르헨티나·잉글랜드·프랑스)을 와인 라벨에 표현한 게 특징입니다. 다음달 말까지 SNS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한국 국가대표팀 유니폼 티셔츠를 제공합니다.

 

 

손흥민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한 CU는 오는 22일까지 포켓CU와 CU SNS에서 축구 대표팀 응원 댓글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오는 28일 2차 가나전 당일 이벤트 당첨 고객을 서울·광주·부산 지역 CGV 상영관으로 초대해 응원 용품과 먹거리들을 지원합니다. 토트넘 직관 투어 이벤트도 참여 가능합니다.

 

치킨업계 역시 월드컵 특수를 노립니다. 교촌치킨은 '응원쿠폰팩'을 준비했습니다. 교촌치킨 앱에서 '블랙시크릿오리지널' 주문 시 '퐁듀치즈볼R'을, '블랙시크릿순살' 주문 시 '국물맵떡'을 증정합니다. 블랙시크릿 시리즈 메뉴 3개를 모두 주문한 선착순 4000명에게 폐유로 만든 축구공 모양 비누도 줍니다.

 

bhc치킨은 12월 2일까지 김병지와 함께 한국 대표팀 경기 스코어 예측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bhc치킨 자사앱에서 대한민국 득점 수와 치킨 메뉴를 선택하면 응모 완료됩니다. 예선 3경기 각각 참여 가능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경기당 30명씩 총 90명에게 치킨 메뉴 기프티콘을 발송합니다.

 

카타르웓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월드컵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코카콜라는 월드컵을 맞아 ‘믿는 순간, 마법처럼’ 캠페인을 진행하며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그 일환으로 TV 광고를 공개, 현장의 생동감과 월드컵을 앞둔 전 세계인들의 설렘을 담았습니다.

 

 

맥도날드 역시 전 세계 75개 마켓에서 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맥날 고?' 캠페인 모델에는 한국 걸그룹 ITZY가 포함됐습니다. 맥도날드는 캠페인 기간 딜리버리 전용 사커팩도 한정 판매합니다. 페퍼로니 피자 버거세트, 맥너겟 6조각과 스낵볼 틴케이스로 구성됐습니다.

 

농심은 스포츠 패션브랜드 '골스튜디오'와 함께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가상의 축구팀 '새우깡FC 1971’을 모티브로 한 유니폼, 깃발 등 굿즈를 출시합니다. 이외에도 '축구는 깡이다' 온라인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응원 굿즈 키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음달 3일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온 국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 겨울 뜨거운 응원 열기로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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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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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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