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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현대카드와 ‘다회용 배달용기’ 출시…2년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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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2, 2022, 09:11:39

600개 시안 제작, 2500회 테스트 거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현대카드와 손잡고 다회용 배달용기(에코용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상품 디자인은 현대카드가 맡고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일선 식당들이 실용적으로 쓸 만한 용기 스펙과 용도에 대한 기획을 진행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에코용기는 일반적인 플라스틱(PP) 용기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20% 이상 적습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합성수지(PP+Bio-PE)로 만들었으며, 환경부의 ‘지구 환경오염 영향 저감’ 및 ‘유해물질 감소’ 효과에 대한 EL727 인증 기준을 충족해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용 편의성도 고려했습니다. 음식을 담기 편한 구조로 만들었고 배달 과정 중 음식이 새거나 뒤섞이지 않도록 기능성을 보완했습니다. 특히 100·400·700·1000㎖ 등 크기와 용량·색상이 다른 사각그릇 4개가 하나의 모듈로 조립되도록 디자인해 배달용기로서의 활용성과 안정성을 모두 높였습니다.

 

배민과 현대카드는 지난 2020년 10월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파트너십을 기점으로 에코용기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2년여간 글로벌 및 국내 연구 기관과 시장 조사 및 소재 연구를 진행했으며 600여개의 시안을 제작해 2500회에 달하는 강도, 성형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양사는 에코용기의 사용 경험을 높이기 위해 다음달 5일까지 배민 입점식당 50여곳의 ‘채식 메뉴’를 에코용기에 배달하는 ‘채식배달위크’를 진행합니다. 배민은 우선 제작된 에코용기를 다음달 초부터 배민상회에서 판매할 계획입니다.

 

배민 관계자는 "에코용기는 친환경적이면서도 배달용기의 기본적인 형태나 색깔에 차별점을 뒀다"며 "포장을 하는 사장님과 음식을 받는 주문자의 편의성이 모두 고려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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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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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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