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9일 스카이라이프에 대해 채널 경쟁력 향상으로 광고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 1만 2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신규 제시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예능 업계에서 스타PD들이 방송사를 나와 독립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있다고 전햇다. 자체 제작 인력이 적고 채널 몸집 키우기에 적극적인 ENA의 반사 수혜를 기대했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김태호PD, 서혜진PD 등 스타 PD 5명이 23년 차기작을 ENA에서 방영하기로 계약했다”며 “ENA의 광고 단가도 합리적인 수준으로 가성비가 높은 채널로 평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투자증권은 ENA의 광고 단가가 tvN에 비해 1/3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지난달 중순 진행한 광고주 대상 쇼케이스에서 업프론트를 제시한 광고주가 있었을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스카이라이프의 올해와 내년 광고 매출액은 각각 608억원, 775억원으로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며 “광고 부문의 성장 스토리와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