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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모빌리티그룹 출범…‘코오롱 4세’ 경영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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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4, 2023, 17:01:39

출범식 열고 코오롱글로벌서 분할 공식화
5대 모빌리티 사업 내걸고 전문기업 도약 다짐
코오롱 명예회장 장남 이규호 사장, 각자대표로 경영 지휘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토털 모빌리티 전문기업'을 기업 비전으로 내걸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의 장남인 이규호 사장이 각자 대표로 그룹을 이끌게 되며 '코오롱 4세'의 경영이 본격적인 시동을 걸게 됐습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4일 출범식을 열고 코오롱글로벌에서 자동차 부문의 분할을 공식화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분할 기일은 지난 1일로 했으며, 2일 이사회를 거쳐 신설법인 출범을 결의했습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에 따르면, 오랜 기간동안 수입차 유통판매를 해 온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사업구조의 재편 및 확장을 바탕으로 종합 모빌리티 사업자로 거듭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5대 핵심 모빌리티 사업으로 ▲브랜드 네트워크 강화 ▲인증 중고차 확대 ▲온·오프라인 역량을 겸비한 사업자로 진화 ▲사업 카테고리의 확장 ▲신사업 진출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내걸었습니다.

 

'브랜드 네트워크 강화'의 핵심인 신차 유통 사업은 지난 2021년 딜러십 계약을 추가한 지프, 폴스타와 같은 브랜드를 지속 도입하고 전기 오토바이 등 친환경 이동수단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인증 중고차 확대'의 경우 그룹 차원에서 중고차 관련 통합 조직을 신설해 정밀한 차 진단과 정비 역량을 기반으로 전국 단위 인증중고차 판매역량을 끌어올린다는 구상입니다.

 

또한 '온·오프라인 역량을 겸비한 사업자로 진화'를 위해 판매 차량의 하이브리드 전시 효과를 극대화하고 고객가치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고객 접점 확대 및 멀티 콘텐츠 제공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사업 카테고리의 확장'은 전국 94개의 네트워크와 영업망을 기반으로 신규 및 지역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고, 체계적 정비가 가능한 A/S로 유통 접점의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했습니다.

 

'신사업 진출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은 구독 및 시승 플랫폼 서비스, 모빌리티 관련 럭셔리 굿즈와 같은 유통 포트폴리오 확보,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른 종합 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핵심으로 계획했습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정량적 목표로 오는 2025년 매출 3.6조, 영업이익 1000억원을 제시했습니다. 신차와 중고차를 포함해 기존 3만대 수준에서 5만대로 판매량을 증대하겠다는 목표도 세웠습니다.신설법인은 지난해 매출 2.2조원, 영업이익 700억원의 추정 실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비전 및 목표 달성을 위해 독립적 경영으로 강한 추진력과 실행력을 낼 수 있는 구조를 구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그룹 산하에 BMW와 롤스로이스,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올룹슨과 보스의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수입차 유통 판매 법인인 코오롱아우토(아우디)와 코오롱오토모티브(볼보), 코오롱제이모빌리티(지프)는 자회사로 편입합니다.

 

그룹은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의 장남인 이규호 코오롱글로벌 사장과 전철원 코오롱글로벌 BMW본부장이 각자 대표로서 경영을 지휘하게 됩니다. 이규호 대표는 미래성장전략 수립과 신사업 발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 재무역량 강화에 집중하며, 전철원 대표는 세일즈와 A/S 네트워크 관리 등 신설 법인의 영업 기반을 다질 예정입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오는 31일 인적분할에 따른 재상장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이규호 대표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상의 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사업 전반의 체질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사업구조의 혁신과 미래가치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전철원 대표는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에게 "1등 DNA를 탑재한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에게 ‘원앤온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며 "신차 중심의 사업에 다양한 결합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해 고객 중심의 종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도해 나가자"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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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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