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롯데마트, 그로서리 통합 PB ‘오늘좋은’ 론칭

URL복사

Wednesday, March 15, 2023, 09:03:46

초이스엘, 온리프라이스 등 하나로 통합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오는 16일 새로운 통합 PB(자체 브랜드) ‘오늘좋은’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늘 가장 좋은 선택’을 슬로건으로 합니다.

 

고물가 시대에 대형마트 PB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1~9월 롯데마트 PB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 10~12월은 약 20% 증가했습니다. 이에 그로서리(신선·가공식품, 일상용품, 생활 잡화 등)를 대표하는 신규 PB를 개발합니다.

 

‘오늘좋은’은 기존의 식품·일상용품 카테고리의 ‘초이스엘’, 디저트와 스낵의 ‘스윗허그’, 건강기능식품의 ‘해빗’ 및 ‘온리프라이스’를 통합한 PB입니다. 향후 롯데마트는 그로서리에 한해 ‘오늘좋은’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 2가지만 운영해 롯데마트만의 PB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오늘좋은’은 롯데 그룹의 트렌드 분석, 신제품 개발 등을 담당하는 롯데 중앙연구소가 1년 간의 협업 끝에 완성했습니다. 브랜드의 최초 개발 단계부터 ‘효율적이고 편안한 쇼핑을 지향하는 3040 워킹맘’으로 고객 범위를 설정했습니다. 최신 트렌드 상품을 포함한 100여개의 ‘오늘좋은’ 상품을 선보입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새로운 PB ‘오늘좋은’을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의 전문 MD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업했다”며 “대표 필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오늘좋은’이 롯데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PB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