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오는 16일 새로운 통합 PB(자체 브랜드) ‘오늘좋은’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늘 가장 좋은 선택’을 슬로건으로 합니다.
고물가 시대에 대형마트 PB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1~9월 롯데마트 PB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 10~12월은 약 20% 증가했습니다. 이에 그로서리(신선·가공식품, 일상용품, 생활 잡화 등)를 대표하는 신규 PB를 개발합니다.
‘오늘좋은’은 기존의 식품·일상용품 카테고리의 ‘초이스엘’, 디저트와 스낵의 ‘스윗허그’, 건강기능식품의 ‘해빗’ 및 ‘온리프라이스’를 통합한 PB입니다. 향후 롯데마트는 그로서리에 한해 ‘오늘좋은’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 2가지만 운영해 롯데마트만의 PB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오늘좋은’은 롯데 그룹의 트렌드 분석, 신제품 개발 등을 담당하는 롯데 중앙연구소가 1년 간의 협업 끝에 완성했습니다. 브랜드의 최초 개발 단계부터 ‘효율적이고 편안한 쇼핑을 지향하는 3040 워킹맘’으로 고객 범위를 설정했습니다. 최신 트렌드 상품을 포함한 100여개의 ‘오늘좋은’ 상품을 선보입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새로운 PB ‘오늘좋은’을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의 전문 MD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업했다”며 “대표 필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오늘좋은’이 롯데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PB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