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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BNK금융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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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9, 2023, 12:0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BNK금융지주>
◇신규 선임 
▲부사장 하근철(그룹브랜드전략부문) ▲전무 강종훈(그룹경영전략부문) ▲상무 김진한(그룹D-IT부문) ▲상무 최영도(그룹경영지원부문) ▲상무 문경호(그룹시너지추진부문) ▲상무 윤석준(그룹리스크관리부문)

 

<부산은행>
◇신규 선임
▲상무 김영규(IT본부) ▲상무 윤영지(준법감시인) ▲상무 이영환(울산/동부영업본부) ▲상무 안수일(수도권영업본부) ▲상무 박영준(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상무 배진호(정보보호최고책임자) 

 

◇승진
▲부행장보 손대진(여신지원본부)

 

<경남은행>
◇신규 선임
▲상무 이주형(디지털금융본부) ▲상무 임정택(IT본부) ▲상무 최우석(자금시장본부) ▲상무 박상호(여신영업본부) ▲상무 황재철(자산관리본부) ▲상무 허종구(경영지원본부) ▲상무 김태한(여신지원본부) ▲상무 임재문(경영기획본부)


◇승진
▲부행장보 신태수(고객지원본부) ▲부행장보 이상봉(울산영업본부)

 

<BNK캐피탈>
◇신규 선임
▲부사장 구교성(기업금융본부) ▲전무 노종근(산업금융본부) ▲상무 강태훈(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상무 최승표(D-IT사업본부/정보보호최고책임자)

 

◇승진
▲전무 류희석(오토금융본부)

 

<BNK투자증권>
◇신규 선임
▲총괄사장 성경식(내부통제관리총괄) ▲상무 강대수(영업부) ▲상무 서민석(부울경IB1부) ▲상무 안재성(기업금융부) ▲상무 박종율(구조화금융본부) ▲상무 김현승(구조화금융1부)
  
<BNK저축은행>
◇신규 선임
▲부사장 이승제(시너지추진본부) ▲전무 김영원(경영관리본부) ▲상무보 장진영(기업금융본부)


◇승진
▲전무 강찬일(영업본부)

 

<BNK신용정보>
◇신규 선임
▲전무 박진옥(부산/서울영업본부, 경남영업본부)

 

<BNK시스템>
◇신규 선임
▲부사장 강문성(경영기획본부)

 

◇승진
▲부사장 박일용(ITO사업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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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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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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