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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평균 소득 1.7억…보험업계 고수들이 꼽은 영업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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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8, 2023, 14:05:42

생보협회, 골든펠로우 등 인터뷰 공개
'정도영업, 전문성, 진심' 공통으로 강조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장점보다 단점 먼저. 그리고 정직하게 설명한다."


"평생 고객을 관리한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


생명보험업계를 주름잡는 최고 중의 최고는 달랐습니다. 자신의 금전적 이익만을 위해 보험상품을 파는 게 아니라 전문적 지식을 무기로, 원칙을 지키며, 진심을 전달하는 게 생명보험설계사라고 '골든펠로우'들은 소신을 밝혔습니다.


생명보험협회(회장 정희수)가 선발하는 골든펠로우(Golden Fellow)는 수많은 생명보험설계사 가운데 최고의 설계사에게 주어집니다.


재직중인 회사에서 3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고, 불완전판매는 없어야 하며, 13회차 계약유지율 90%, 25회차 계약유지율 80% 이상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우수인증설계사'가 됩니다.


골든펠로우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우수인증설계사 중 우수인증설계사 연속인증 횟수와 소속회사 기여도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됩니다. 생명보험 보험설계사 중 '특별한 최고의 권위'를 의미한다고 생명보험협회는 설명합니다.


제도가 도입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300~400명을 선발하다 2022년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영업환경에서도 정도영업을 지켜온 우수인증설계사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1000명을 선발했습니다.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이들의 평균 근속기간은 21년, 연평균소득은 1억7000만원에 달했습니다.

 


골든펠로우들은 무엇보다 영업노하우나 자기관리, 직업관 등에서 남다른 면모를 보였습니다. 생명보험협회가 자체 운영중인 유튜브채널에 공개한 우수인증설계사와 골든펠로우의 인터뷰 영상(14편)을 보면 이들은 공히 '정도영업, 전문성, 진심'을 강조했습니다.


골든펠로우인 정영숙 보험설계사(삼성생명)는 "상품의 장점보다는 단점을 먼저 정직하게 설명하고 강조한다"며 "이렇게 하면 완전판매를 달성할 수 있고 나중에 고객이 단점을 기억했다가 보완할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하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습니다.


신한라이프 소속 정인택 보험설계사는 "몸담은 회사에서 평생 고객을 관리한다는 책임감과 설계사로서 사명감을 갖고 정도영업 해야 한다"면서 "그래야만 보험설계사가 대중에 존경받고 존중받을 수 있다. 이런 문화는 설계사 스스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AIA생명 최정민 보험설계사는 최초의 중증 청각장애인 골든펠로우에 오르기까지 순탄치만은 않았던 자신의 상담경험을 전했습니다. 그는 "청각장애인이다 보니 보험영업은 주로 수어 또는 영상통화로 한다"며 "A4용지 10장 정도 쓰면서 필담으로 상담하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융지식과 고객응대 노하우 등을 습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5년 시행착오 끝에 웃음치료나 레크리에이션 자격증을 취득해 고객에 밝고 긍정적으로 다가갔다"며 "비장애인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충분히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부연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이번 인터뷰에서는 경력 40여년의 베테랑 보험설계사부터 홈쇼핑 PD 출신, 중증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골든펠로우의 이야기를 담았다"며 "생명보험 영업환경에 정도영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설파하고 생명보험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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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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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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