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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6개점서 테니스 팝업 ‘더 코트’ 동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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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8, 2023, 09:05:36

용품·의류 총망라..US 오픈 직관 등 경품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대형 테니스 팝업 ‘더 코트’를 연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체험형 팝업 더 코트에는 10일간 약 20만명이 방문했습니다. 올해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롯데백화점 인천점, 아울렛 타임빌라스 등 6개 점포로 확대합니다.

 

먼저 팝업 공간 전체를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콘셉트의 테니스 코트처럼 연출했습니다. 점포에 따라 ‘윌슨’, ‘헤드’, ‘요넥스’ 등 테니스 브랜드와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주목 받는 ‘론앤디마리’, ‘러브포티’ 등 브랜드의 테니스 용품과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합니다.

 

체험 콘텐츠도 마련했습니다. 각 팝업에는 게임존을 설치해 고객들이 직접 테니스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는 닌텐도를 활용한 스크린 테니스 게임을, 수원점·동탄점·타임빌라스 등에서는 벨크로를 활용한 미니 테니스 게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열리는 ‘US 오픈 테니스 대회 직관권’부터 테니스 동호회를 위한 단체 티셔츠 제작까지 경품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합니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테니스 퍼즐 맞추기’ 게임 완료 시 세계 4대 테니스 그랜드 슬램으로 꼽히는 ‘US 오픈’ 직관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최근 국내 테니스 시장이 2030세대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골프 시장 규모의 2% 수준"이라며 "롯데백화점에서 준비한 더 코트 팝업을 통해 아직 테니스를 접하지 못했던 고객들도 테니스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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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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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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