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d 카드

신한카드, 카자흐 진출 10년차 신한파이낸스 ‘소매금융 톱티어’로

URL복사

Monday, June 05, 2023, 10:06:40

문동권 사장 카자흐 방문 제휴 파트너십 확대
업계1위 노하우 이식…비대면대출시스템 구축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카자흐스탄 현지법인 '신한파이낸스'를 거점 삼아 카자흐스탄 금융시장에서 외연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국내 카드업계 1위를 지키고 있는 신한카드의 영업노하우와 디지털 역량을 신한파이낸스에 이식해 현지 소매대출 시장을 선도하는 리테일 전문금융사로 빠르게 성장토록 하겠다는 전략입니다.


5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문동권 사장은 이달초 신한파이낸스를 찾아 중고차 판매 1위 딜러사 아스터오토(Aster Auto), 3대 자동차 딜러사 오르비스(Orbis)를 방문했습니다.


문 사장은 카자흐스탄 알마티 소재 키맵대학교에서 열린 '아름인 도서관' 개관식에도 참석했습니다. 카자흐스탄에서 문을 연 두번째 도서관으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1500권의 도서를 지원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문 사장의 이번 방문은 카자흐스탄 현지 자동차 딜러사와 제휴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 카자흐스탄 현지법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한파이낸스는 2014년 11월 할부금융과 신용대출을 주력으로 하는 여신전문금융사로 설립됐습니다. 당시 기준으로 국내 카드사 최초의 해외법인입니다.

 

신한파이낸스는 카자흐스탄 3대 핵심도시 알마티, 수도인 아스타나(누르술탄), 쉼켄트를 중심으로 자동차 금융, 신용대출 등 소매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1분기 기준 취급액 261억원, 총자산 1243억원으로 현지 230개 소매대출 금융사 중 5위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최근 3년 신한파이낸스는 연평균 72%에 달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8월 카자흐스탄 1위 차량생산·판매업체 '아시아오토'와 제휴협약을 시작으로 현지 중고차 판매 1위 딜러사 아스터오토와 2021년 10월 제휴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신한파이낸스는 모바일앱과 인터넷 웹을 통한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개인고객을 위한 디지털 대출 전용상품을 출시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대출심사와 고객관리, 채권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내부 프로세스 디지털 전환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국내 업계 1위를 지켜온 금융 노하우와 디지털 전환 경험을 바탕으로 카자흐스탄에 K-금융 확산을 주도하고자 한다"며 "카자흐스탄 현지 자동차 딜러사와 제휴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디지털 전환을 통해 신한파이낸스를 카자흐스탄 소매금융시장 톱티어(top-tier일류)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