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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아태지역 넷제로경제 전환 위해 소통·협력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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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7, 2023, 11:06:24

GFANZ아태자문위 회의 참석해 '기후리더십'
윤 회장 "KB금융, 넷제로 목표 달성에 노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넷제로(Net Zero·탄소순배출량 0) 경제로 속도감있게 전환하기 위해선 아태지역 금융기관뿐 아니라 규제기관, 관련 산업·업계, NGO 같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절실하다"고 말했습니다.


7일 KB금융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 5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탄소중립을 위한 글래스고 금융연합(GFANZ)'의 아태지역 자문위원회 3차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회장은 "KB금융은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탈석탄 선언'을 하고 금융 본연의 역할을 통한 저탄소경제 전환에 앞장서기 위해 그룹 탄소중립 중장기 추진전략인 'KB Net Zero S.T.A.R.'를 발표한 바 있다"며 "KB금융그룹은 아태지역 넷제로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GFANZ는 전세계 50개국 550개 금융회사가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연합체로 금융을 통해 넷제로 경제를 촉진하고 기후위기를 극복하고자 2021년 4월 설립됐습니다.

 

아태지역이 전세계 탄소배출량의 절반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지역내 친환경경제 전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6월 GFANZ 아태지역 자문위원회가 구성됐습니다.

 


자문위 설립 1주년을 맞아 대면방식으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윤 회장을 비롯해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을 지낸 메리 샤피로 GFANZ 부의장, 라비 메논 싱가포르 통화청 총재, 엄우종 아시아개발은행(ADB) 사무총장, 진리췬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이사장, 에디 위 홍콩 통화청 총재 등 9명의 자문위원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자문위는 지난 1년간 아태지역 넷제로 전환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점검하고 주요 금융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향후 아시아 지역 넷제로 전환을 위한 운영전략에 대해 논의했다고 KB금융은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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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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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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