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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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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8, 2023, 19:06:31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 인근
총 6개층 약 2000㎡ 규모로 구성
제품 체험부터 브랜드 협업 이벤트 공간으로 구성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강남에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삼성 강남'은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 약 2000㎡ 대규모로 구성됐습니다. 투입되는 직원은 총 50명에 달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을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하며 ▲제품 체험 ▲고객 서비스 ▲소통 커뮤니티 ▲하이테크 미디어 체험 ▲브랜드 협업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는 고객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지하 1층에는 수리를 위한 공간이 운영됩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무 공간으로 사용되는 5층을 제외하고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고객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 강남'은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솔루션 '인스토어 모드'를 제공합니다. 방문 고객은 스토어 낸 사이니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층별 정보와 참여 가능 이벤트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1층은 대형 전시물과 포토 존으로 구성했습니다. 1층에서 2층으로 향하는 계단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도록 포토존으로 꾸몄습니다.

 

2층은 삼성전자 제품 체험이 가능한 '리테일 도슨트'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방문객은 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해 영상으로 제품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진열되지 않은 제품의 스펙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3층에는 삼성전자의 TV와 생활가전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커피를 마시며 쉴 수 있는 휴식 공간과 삼성닷컴서 주문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됐습니다.

 

4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제품 활용법, 자기 계발 ,협업 등으로 구성된 30개 클래스가 진행됩니다. 삼성전자 임직원이 들려주는 사내 스토리 '사내진미', 넥슨 콘텐츠 활용한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등 강의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4층 오픈 플레이그라운드에선 강남대로 마천루를 다룬 미디어 아트를 선사합니다. 넥슨, 호요버스 등 게임 브랜드와의 협업도 준비중입니다.

 

 

갤럭시 전용 액세서리 브랜드 'SLBS' 스튜디오도 입점했습니다. 소비자는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개점 후 일주일 동안 삼성 강남서 '갤럭시 S23 울트라 1TB'를 구매한 고객에게 '갤럭시 워치5 44mm 블루투스' 모델을 1일 100대 한정으로 증정합니다.

 

삼성 강남에선 갤럭시S23 울트라 원신 액세서리 패키지, 포켓몬 파이리 에디션, 분노의 질주 에디션 등 한전 패키지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삼성 강남은 오는 29일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 고객 대상으로 문을 엽니다. 이달 30일부터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강남'은 서울 2호선 강남역 10번 출구 인근 서초구 강남대로 일대에 조성됐습니다. 강남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강남은 MZ 세대를 대표하는 여러 공간 중 가장 대표적인 공간"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최근 지어진 '애플 스토어'를 견제하기 위해 강남을 선택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애플이 서울 9호선 신논현역 근처에서 운영중인 '애플 강남'과 '삼성 강남'은 600m 남짓 떨어져있습니다.

 

추후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예정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계획되어 있는 것은 없다"면서 "삼성 강남의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벤치마킹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MX팀장(부사장)은 "삼성 강남은 새로운 혁신 가치를 다채롭게 전하고 미래형 체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로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과 친밀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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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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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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