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신제품 켈리가 지난 4월 출시 후 99일 만에 1억병이 팔렸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달 11일 기준으로 누적 330만상자를 판매했는데 이는 초당 11.7병 팔린 꼴입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켈리 출시 후 전체 맥주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지난 6월 하이트진로의 유흥 및 가정 시장의 전체 맥주 부문 판매는 켈리 출시 전인 3월 대비 약 33% 증가했습니다. 올해 2분기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시 초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일부 대형마트(전국 기준)의 6월 실판매 자료에서 국내 맥주 매출 기준 하이트진로의 제품 점유율이 49.6%를 기록하며 3월 대비 약 7% 증가했습니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생맥주와 소병 제품군을 앞당겨 내놨습니다.
앞서 지난 7일에는 켈리 350㎖ 캔을 대형마트에서 한정 출시했습니다. 또 올여름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등 전국 각지의 맥주 축제에 참여하고 휴양지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접점에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켈리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켈리와 테라의 연합작전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올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