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은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홈플랫폼 브랜드 '홈닉'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습니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홈닉은 집과 기술, 특별함을 결합해 명명됐으며, 앞선 기술을 통해 차별적인 삶을 경험하고 나만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IoT 기술을 바탕으로 홈스타일링, 입주민 문화·취미 생활, 커뮤니티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홈닉의 카테고리는 스마트홈 기술을 고도화해 주거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 '홈그라운드'와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하는 '라이프인사이드'로 구분되며 제공되는 서비스는 총 20여가지로 구성됩니다.
우선, 기기간 연결, 제어 수준의 개념을 확장한 스마트홈 기술을 통해 입주민 생활 편의에 도움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 국제 IoT 통신 표준인 '매터'를 활용해 입주민이 원하는 홈IoT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해 주거공간을 자유자재로 스타일링하고 제품 구매까지 할 수 있는 홈스타일링을 비롯해 입주민 건강관리 및 반려동물 관리, 아파트 오프라인 공간에서 예술 작품 감상 후 구매 등 생활 전반에 걸친 새로운 경험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단지 주민들간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제공해 지역 생활 환경의 유용한 정보를 교류하는 공존의 장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입주민 전용 쇼핑몰, 단지 특화 카드 등 홈닉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도 선사한다는 구상입니다.
홈닉의 다양한 서비스는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구현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서비스는 고객이 참여하는 행사를 통해 오는 8월말 공개할 계획입니다. 서비스는 입주 예정인 래미안 원베일리부터 적용할 예정이며 기존 아파트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공동주택에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조혜정 삼성물산 라이프솔루션본부 본부장은 "홈닉을 통해 본격적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시작할 계획"이라며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다양한 서비스까지 밸류체인을 확대해 주거문화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