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hy(대표 김병진)는 국탕류 매출이 전년 대비 9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무더위와 함께 외식물가 상승으로 인한 수요가 판매로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hy에 따르면 지난달 선보인 여름 보양식 3종(잇츠온 오복삼계탕, 시래기 사골추어탕, 뼈없는 사골갈비탕)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25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2배가량 늘어난 수치입니다.
잇츠온 오복삼계탕은 7월에만 14만개가 판매됐습니다. 3종 모두 개그맨 박수홍 씨가 개발에 참여했으며 냄비나 전자레인지로 데우면 10분 이내 준비할 수 있습니다. 주문한 제품은 프레시 매니저가 지정한 날짜에 냉장 상태로 전달하며 별도 배송비는 없습니다.
이지은 hy 플랫폼CM 팀장은 "유례없는 폭염과 고물가에 간편식 제품들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hy 국탕류는 맛에 배송의 편리함까지 갖춰 구매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