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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케니 기장점, ‘기장시장 활성화’ 지원…“지역과 상생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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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0, 2023, 10:08:11

기장시장 육성사업단과 ‘전통시장 상인 기 살리기’ 나서
호텔 찾는 고객에게 온누리 상품권·바우처 교환권 제공
다양한 홍보 펼치며 기장시장 찾는 손님 발걸음 늘어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산 기장군의 대표 전통시장인 기장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에 있는 한 호텔이 홍보를 지원하는 등 상생행보를 펼쳤습니다.

 

10일 호텔케니 기장점에 따르면, 최근 기장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과 함께 기장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상인 기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기장시장은 기장군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통시장이자 지역 내 주요 관광지로도 꼽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일찍 시작된 더위와 장마, 반복되고 있는 폭염과 폭우 등으로 휴가철로 접어들었음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끊기며 활성화에 대한 특단의 조치가 절실한 상황이었습니다.

 

호텔케니 기장점은 사업단과 기장시장 활성화를 위한 부분에 뜻을 모으고 캠페인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기장시장이 호텔과 인접한 곳에 자리하고 있다는 것을 고려해 호텔을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과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 등의 소개가 실려있는 바우처 교환권을 배포했습니다.

 

지난 1일에는 양재학 기장시장 육성사업단장과 함께 호텔을 방문한 외국인 인바운드 그룹, 부산 FIT 관광객을 대상으로 바우처 교환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호텔케니 기장점 및 사업단 주요 관계자들도 자리했습니다.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펼치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기장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고 호텔케니 기장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호텔케니 기장점 관계자들은 "이번 홍보활동이 기장시장 발전에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맑은 날씨와 더불어 상인들이 생기를 찾을 수 있는 새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양재학 육성사업단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과 릴레이, 행정적 도움과 필요성, 군내 각급 기관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기장시장에서 해산물 장사를 하는 A씨는 "오랜만에 이렇게 활기찬 시장 분위기를 보게 돼 정말 기쁘다"며 "이렇게 시작된 전통시장 돌아보기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졌으면 하며, 기장시장뿐 아니라 다른 지역까지 확산하며 우리 전통시장이 관광객으로 활기를 띠는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상인 B씨는 "연일 지속하는 폭우와 폭염으로 시장에 사람 발길은 점점 끊겨 가는데 호텔에 방문하는 손님들이 단 1만원 어치라도 물건을 구입해 주러 오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정민 BS기장 대표와 김현석 호텔케니 대표는 "폭우와 폭염이 반복되면서 전통시장 내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겼다는 소식을 듣고 상인들의 기를 살려주고자 호텔운영사와 시행사가 힘을 합쳐 상생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호텔이 지역과 함께 지속 성장을 끌어내는 ESG 운영의 초석을 이곳 기장시장에서 시작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이러한 영향력이 확산해 다른 지역에도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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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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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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