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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과 노후소득 보장’..푸르덴셜生, 종신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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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5, 2016, 11:09:41

사망보험금 최대 3배까지 증액되는 체증형 상품..노후소득도 알 수 있어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푸르덴셜생명(대표이사 커티스 장)이 사망보험금이 점점 늘어나는 종신보험을 선보였다.


푸르덴셜생명은 체증형 설계로 보장 증액이 가능하고, 은퇴 후에는 사망보험금을 노후소득으로 선지급 받아 활용할 수 있는 ‘무배당 변액종신보험 약속’(이하 약속)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사망보험금이 가입 금액의 최대 3배까지 증가하는 체증형 종신보험으로, 가입 후 1년이 지난 시점부터 10년 또는 20년 동안 매년 10%씩 보장 증액이 이루어진다. 보장 확대의 필요성이 높아질 때 체증형 사망보장 상품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 고객이 원하는 ‘노후소득개시나이’부터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노후소득’으로 20년 또는 30년간 선지급 받을 수 있다. 은퇴 후 고객 니즈 변화에 따라 사망보장의 필요성이 낮아졌을 때,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노후소득으로 지급받는 등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예컨대, 고객은 사망보험금을 계속 유지하다가 자녀를 위해 상속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나머지 일부는 노후소득으로 선지급 받아 노후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노후소득은 투자 성과와 관계없이 가입 금액의 5%를 최저 보증 받을 수 있는 ‘기본 노후소득‘과 특별계정 운용 실적에 따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는 ‘변동 노후소득‘으로 구성돼 있다. 노후소득을 개시하더라도 선지급 후 잔여 사망보장 혜택은 계속 유지된다.

 

이번 상품은 업계 내 노후소득 선지급 기능을 담은 종신보험 상품 중 유일하게 가입 시점부터 추후 매년 받을 수 있는 노후소득 최저보증금액을 명확히 알 수 있다. 가령, 가입 금액이 1억원일 경우, 20년 혹은 30년간 매년 500만 원의 기본 노후소득이 최저 보증된다는 사실을 가입시점부터 알 수 있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가족의 삶을 보장하기 위한 사망보장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은퇴 후 노후자금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며 “이번 상품은 맞춤형 재정설계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가족사랑이라는 푸르덴셜생명의 철학을 실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고 말했다.

 

이 상품의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60세까지이며 조기 체증형 10년형 및 20년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최저 가입 금액은 30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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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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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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