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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삼성페이 현장 결제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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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5, 2023, 17:09:24

BC카드 전국 오프라인 가맹점서 사용 가능
삼성페이 결제 위젯 기능 제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는 MST 기반 삼성페이 현장 결제 서비스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를 결제 수단으로 도입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네이버페이 이용 고객은 BC카드 결제가 가능한 전국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머니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측은 "그동안 많은 네이버페이 사용자로부터 네이버페이-삼성페이 결제 시 머니·포인트 사용에 대한 요구가 있었다"라면서 "이에 결제 수단을 기존의 카드에서 더욱 확대하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네이버페이-삼성페이 결제 시 '포인트 뽑기'를 한 번 더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네이버페이 앱으로 결제할 때도 포인트 뽑기가 추가돼 한 번의 결제로 최대 3번의 포인트 뽑기가 가능합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삼성페이 결제를 이용한 모든 사용자에게 뽑은 포인트와 같은 금액을 한 번 더 보너스로 제공합니다. 이중 매일 무작위로 선정된 사용자 100명에게는 뽑은 포인트의 100배를 지급합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지원도 강화됐습니다.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를 활용한 삼성페이 결제 위젯 기능도 제공됩니다.

 

신용카드 이용이 제한적인 만 19세 미만의 네이버페이 사용자도 갤럭시 단말기가 있다면 삼성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불충전금인 네이버페이 머니로 결제할 때는 결제처에 현금영수증 발급을 신청할 필요 없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갤럭시 단말기에서 네이버페이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 앱은 오는 11월 중 지원될 예정입니다.

 

네이버페이는 BC카드와 함께 연내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를 기반으로 한 국내·외 겸용 선불카드를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가 앞으로 사용자들에게 더욱 선호도 높은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한다"라면서 "네이버페이는 사용자의 요구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결제가 필요한 모든 순간에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서비스로 발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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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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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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