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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K-품종 ‘소담미 고구마’ 300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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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9, 2023, 09:10:50

10월 고구마 매출 전년비 50%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오프라인 대형 유통사 중 가장 빠르게 ‘소담미 고구마(1.5kg/박스)’를 전 점에서 판매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10월에 접어들면서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쌀쌀해짐에 따라 겨울 인기 간식인 고구마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고구마 판매량은 10월부터 증가해 1월에 정점을 찍는 추세이며,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고구마 매출은 전년 대비 50% 신장했습니다.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국산 품종 ‘소담미 고구마’는 ‘탐스러운 생김새로 먹음직스럽다’는 의미를 가진 ‘소담하다’에서 따온 ‘소담미’라는 이름처럼 크기가 크고 길게 뻗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꿀 고구마’로 유명한 일본 품종 ‘베니하루카’와 비교해 당도가 높고 육질이 부드러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롯데마트 채소 MD(상품기획자)는 ‘소담미 고구마’를 대량으로 선보이기 위해 1년간 시범 판매, 신규 산지 확보 등에 주력했습니다. 올해 2월부터 해남, 여주 등 유명 고구마 산지를 7개월간 10여차례 방문해 신규 ‘소담미 고구마’ 재배지를 확보했고 총 300여톤의 물량을 롯데마트에 들여왔습니다.

 

권상문 롯데마트 채소팀 MD는 "고객들에게 맛있고 우수한 품질의 국산 품종 고구마를 알리기 위해 소담미 고구마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담미 외에 우수한 국산 품종의 고구마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마트는 고구마 외에도 토마토, 감자 등 15개 품목의 K-품종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상품으로 당도가 높고 붉은 빛을 띠는 ‘K품종 흑토마토(700g/팩)’와 ‘K품종 아리수 사과(4~7입/봉)’, ‘K품종 골드킹감자(900g/봉)’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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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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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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