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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화물 발송부터 운송까지 이젠 모바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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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6, 2016, 10:09:28

화물 운송 모바일 서비스 ‘트럭킹(Trucking)’ 출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SK플래닛이 화물 정보망 서비스를 내놓는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화물 운송을 중개하는 모바일 서비스인 트럭킹(Trucking)’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럭킹은 화물을 발송하는 화주와 운송하는 차주를 연결해 주는 화물 정보망 서비스로 화물 운송 업무 조회와 배차 신청 등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번 트럭킹은 차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운송하는 물동량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선택한 지역별로 실시간 화물정보를 제공하는 등 간편한 모바일 환경을 구축해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이를 통해 화주에게는 빠른 배차, 차주에게는 공차 문제 감소 등 효율성을 높여 상생의 물류 플랫폼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11번가 등 커머스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물류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된 화물 추천 서비스를 차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비교적 간편하다. 먼저 화주가 트럭킹 고객센터(1800-2424) 또는 PC웹을 통해 운송 화물을 등록하면 트럭킹 모바일 앱을 통해 상차지 인근 지역에 있는 차주들에게 노출되고, 가입 차주는 개인화된 화물을 조회해서 배차 신청을 하면 된다.

 

SK플래닛은 지난 3달간 트럭킹의 사전 차주 모집을 진행했다. 그 기간 동안 약 1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원활한 배차 신청을 위한 환경을 구축했다.

 

김용훈 SK플래닛 프로젝트2실장은 물류센터와 배송을 아우르는 물류 플랫폼을 제공해 커머스 사업의 혁신을 지원하겠다화주와 차주를 효율적으로 연결해 각 사업자들의 소득이 증가하고 운송의 경쟁력까지 상승되는 상생의 효과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화물운송시장의 규모는 약 27조원대로 형성돼 있으며, 그 중 화물운송·이사 주선 시장과 화물정보망 시장을 합친 금액은 약 19000억원대로 추산된다. 또한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업계의 물류 서비스 확대로 화물운송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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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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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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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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