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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식·과음 쉬운 연말…‘바쁜 현대인’ 위한 건기식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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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03, 2023, 10:12:13

면역력 증진 기능에 휴대·섭취 편의성 높여
일화·GC녹십자웰빙·동아제약 신제품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연말이 되면 각종 회식, 송년회 등 잦은 모임으로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과식, 과음으로 건강을 해치기 쉬운 만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식품·제약업계가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면역력 증진, 피로 및 소화 개선 효과에 더해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식음료 기업 일화가 이달 출시한 국산 ‘진웰스 발효곡물 효소 진’에는 인체 내 대사 활동에 작용하는 효소가 담겼습니다. 이번 제품에는 혈행 건강에 도움을 주는 낫또 당화균 3억 CFU/g(나토키나제 1만 유닛)과 면역력 증강 효과의 폴리감마글루탐산을 비롯해 다양한 발효대사 산물이 함유됐습니다.

 

효소의 함량과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수치는 20만 유닛 이상입니다. 잦은 과식으로 소화활동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을 겨냥했습니다. 자연과채와 곡물을 사용해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추가했고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분말형 스틱 형태 포장입니다.

 

GC녹십자웰빙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그린세라 캡슐’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식약처 인증을 받은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 그린세라-F가 함유됐습니다. 식물성 원료인 그린세라-F에서 극소량만 추출되는 핵심 성분 세콕시로가닌이 위 점막을 보호해준다는 설명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그린세라-F는 지난 2020년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소화불량이 있는 성인의 복통, 속쓰림, 산역류 등 위장관 증상 개선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식물성 소형 캡슐 제품으로 체내 소화부담을 줄였고 흡수가 용이합니다.

 

동아제약이 출시한 간보호 건강기능식품인 ‘모닝케어 간솔루션’은 동아제약 숙취해소제 ‘모닝케어’ 연구진이 축적해 온 음주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주성분으로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을 함유했습니다.

 

이 성분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이자 기억력 개선 도움과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기능을 지닌 복합 기능성 소재입니다. 비타민B군, 밀크씨슬, 타우린, 아르기닌 4종 등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성분도 담았습니다. 이지컷 액상 스틱 파우치 형태입니다.

 

비네이쳐스는 ‘밀크씨슬 앤 유산균 100억’을 출시했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밀크씨슬,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 100억 CFU를 담았습니다. 밀크씨슬에 함유돼 있는 실리마린이 활성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해줍니다.

 

일화 관계자는 "연말은 한 해 동안 누적된 피로가 나타나는 시기"라며 "일화가 최근 출시한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은 특허 받은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체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의 흡수율을 최대 94배, 흡수속도는 최대 4배 높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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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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