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와인 소비 트렌드가 양극화되고 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최근 지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인해 1만원대의 데일리 와인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연말 초고가 와인 카테고리도 확장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1~10일) 샴페인 매출은 지난달 동기 대비 약 50배 늘었습니다. 지난해 샴페인 기획전 시즌과 비교해도 3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샴페인뿐 아니라 한해 인기를 모았던 베스트 와인 30종도 기획전을 통해 선보여 와인 전체 매출 또한 큰 폭 증가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세븐앱)의 ‘우리동네 상품찾기’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샴페인 재고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달 들어 우리동네 상품찾기 ‘와인’ 재고 검색량은 전년 동기 검색량과 비교해 7배 늘었습니다.
하이엔드급 샴페인을 공수하기 위해 올 초부터 프랑스 샴페인 하우스와 협의를 시작했고 6월에는 프랑스 현지를 직접 방문했습니다.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파이퍼하이직 레어13’ 등은 30만원이 넘는 금액에도 소비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현재 항공편을 통해 추가 물량을 공수하고 있습니다.
초고가 샴페인보다 20배 이상 저렴한 데일리 와인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선보인 1만원대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는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이 4만병을 돌파했습니다. 추가 물량 확보를 통해 이달 해당 상품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8배 신장했습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MD는 "이번 샴페인 기획전은 거의 모든 상품이 완판됐다"며 "이번 연말에는 초고가 상품뿐 아니라 가성비 상품도 동시에 팔려나가고 있어 두 가지 카테고리 상품 모두 추가 물량 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