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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미래에셋생명, 모바일GA 난항..대형사들 ‘절레절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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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4, 2016, 06:10:00

모바일 비교몰 오픈 시기 ‘6월→9월→10월’로 계속해서 연기
타사와 상품 제휴 전무..업계 “객관적 비교·실익 등 반신반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미래에셋생명이 모바일 전용 보험대리점(GA) 구축에 난항을 겪고 있다. 현재 준비 중인 모바일 GA를 론칭하기 위해서는 다른 보험사와 상품 제휴를 맺어야 하는데,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으면서 사이트 오픈이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자회사인 ‘m.ALL24(엠올24)’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금융당국으로부터 모바일 GA 자회사 설립 인가를 받았다.


미래에셋생명은 당초  지난 6월 ‘m.ALL24(엠올24)’ 론칭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3개월 후인 9월로 오픈시기를 한 차례 미뤘다. 이어 또 다시 10월로 연기한 상태다. 


이번 모바일 보험비교몰 플랫폼 사업은 일종의 미래에셋생명판 온라인 판매자회사다. 미래에셋생명을 포함해 여러 회사가 온라인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을 비교하고, 판매하는 대리점 형식의 GA를 만들 계획이었다. 특이한 점은 오직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만 접속이 가능하게 만든다는 것.


미래에셋생명은 ‘m.ALL24(엠올24)’을 통해 다른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었다. 현재 손해보험사 5~6개사와 제휴를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제휴를 맺은 보험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삼성화재를 비롯해 현대해상, 동부화재 KB손보 등 대형사와의 제휴는 전무한 상태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다이렉트 보험상품 제휴를 담당하는 해당팀에 확인한 결과, 미래에셋생명으로부터 제휴 제안을 따로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손보사 관계자는 “지난 봄 얘기가 오간 적은 있다고 하는데, 증명된 시장이 아니고 비슷한 사이트도 있어서 (상품)제휴를 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보험업계가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는 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현재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협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있어 각 사별 상품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m.ALL24(엠올24)’도 이와 비슷한 콘셉트기 때문에 상품 제휴의 매력도가 떨어진다는 것이다.


또 아직 검증되지 않은 온라인 비교몰 시장에 대해서도 반신반의하는 모습이다. 업계에서 첫번째 비교몰 사업이다보니, 새로운 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제휴를 맺었을 때 상품 판매에 대한 실익 측면에서 회의적이라는 의견도 있다.


여기에 비교몰 운영 주체가 ‘제3의 기관’이 아닌 민영 보험사로 객관적인 상품 비교와 보험료 등을 얼마나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회의적인 반응이 많다. 현재 보험사 각 사별로 온라인 보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채널 확장에 대한 별다른 니즈가 없다는 이유도 더해진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은 10월 중순 경 모바일 GA몰 오픈을 준비 중이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만 접속되다보니, 시스템적인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다‘’며 ‘’보험사 제휴도 진행 중인데, 미래에셋생명을 제외하고 6개사 상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업계 첫 GA비교몰 사업이어서 타사에서 선뜻 제휴에 응하기 보다는 지켜보자는 의견이 많은 것도 알고 있다‘’면서 ‘’하지만 온라인 쇼핑 트렌트가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어 모바일 쇼핑과 결제의 편리성을 이용하면 보험에도 새로운 시장이 될 것으로 본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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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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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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