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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미래에셋생명, 모바일GA 난항..대형사들 ‘절레절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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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4, 2016, 06:10:00

모바일 비교몰 오픈 시기 ‘6월→9월→10월’로 계속해서 연기
타사와 상품 제휴 전무..업계 “객관적 비교·실익 등 반신반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미래에셋생명이 모바일 전용 보험대리점(GA) 구축에 난항을 겪고 있다. 현재 준비 중인 모바일 GA를 론칭하기 위해서는 다른 보험사와 상품 제휴를 맺어야 하는데,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으면서 사이트 오픈이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자회사인 ‘m.ALL24(엠올24)’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금융당국으로부터 모바일 GA 자회사 설립 인가를 받았다.


미래에셋생명은 당초  지난 6월 ‘m.ALL24(엠올24)’ 론칭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3개월 후인 9월로 오픈시기를 한 차례 미뤘다. 이어 또 다시 10월로 연기한 상태다. 


이번 모바일 보험비교몰 플랫폼 사업은 일종의 미래에셋생명판 온라인 판매자회사다. 미래에셋생명을 포함해 여러 회사가 온라인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을 비교하고, 판매하는 대리점 형식의 GA를 만들 계획이었다. 특이한 점은 오직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만 접속이 가능하게 만든다는 것.


미래에셋생명은 ‘m.ALL24(엠올24)’을 통해 다른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었다. 현재 손해보험사 5~6개사와 제휴를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제휴를 맺은 보험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삼성화재를 비롯해 현대해상, 동부화재 KB손보 등 대형사와의 제휴는 전무한 상태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다이렉트 보험상품 제휴를 담당하는 해당팀에 확인한 결과, 미래에셋생명으로부터 제휴 제안을 따로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손보사 관계자는 “지난 봄 얘기가 오간 적은 있다고 하는데, 증명된 시장이 아니고 비슷한 사이트도 있어서 (상품)제휴를 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보험업계가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는 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현재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협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있어 각 사별 상품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m.ALL24(엠올24)’도 이와 비슷한 콘셉트기 때문에 상품 제휴의 매력도가 떨어진다는 것이다.


또 아직 검증되지 않은 온라인 비교몰 시장에 대해서도 반신반의하는 모습이다. 업계에서 첫번째 비교몰 사업이다보니, 새로운 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제휴를 맺었을 때 상품 판매에 대한 실익 측면에서 회의적이라는 의견도 있다.


여기에 비교몰 운영 주체가 ‘제3의 기관’이 아닌 민영 보험사로 객관적인 상품 비교와 보험료 등을 얼마나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회의적인 반응이 많다. 현재 보험사 각 사별로 온라인 보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채널 확장에 대한 별다른 니즈가 없다는 이유도 더해진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은 10월 중순 경 모바일 GA몰 오픈을 준비 중이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만 접속되다보니, 시스템적인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다‘’며 ‘’보험사 제휴도 진행 중인데, 미래에셋생명을 제외하고 6개사 상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업계 첫 GA비교몰 사업이어서 타사에서 선뜻 제휴에 응하기 보다는 지켜보자는 의견이 많은 것도 알고 있다‘’면서 ‘’하지만 온라인 쇼핑 트렌트가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어 모바일 쇼핑과 결제의 편리성을 이용하면 보험에도 새로운 시장이 될 것으로 본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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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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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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