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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미래에셋생명, 모바일GA 난항..대형사들 ‘절레절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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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4, 2016, 06:10:00

모바일 비교몰 오픈 시기 ‘6월→9월→10월’로 계속해서 연기
타사와 상품 제휴 전무..업계 “객관적 비교·실익 등 반신반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미래에셋생명이 모바일 전용 보험대리점(GA) 구축에 난항을 겪고 있다. 현재 준비 중인 모바일 GA를 론칭하기 위해서는 다른 보험사와 상품 제휴를 맺어야 하는데,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으면서 사이트 오픈이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자회사인 ‘m.ALL24(엠올24)’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금융당국으로부터 모바일 GA 자회사 설립 인가를 받았다.


미래에셋생명은 당초  지난 6월 ‘m.ALL24(엠올24)’ 론칭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3개월 후인 9월로 오픈시기를 한 차례 미뤘다. 이어 또 다시 10월로 연기한 상태다. 


이번 모바일 보험비교몰 플랫폼 사업은 일종의 미래에셋생명판 온라인 판매자회사다. 미래에셋생명을 포함해 여러 회사가 온라인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을 비교하고, 판매하는 대리점 형식의 GA를 만들 계획이었다. 특이한 점은 오직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만 접속이 가능하게 만든다는 것.


미래에셋생명은 ‘m.ALL24(엠올24)’을 통해 다른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었다. 현재 손해보험사 5~6개사와 제휴를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제휴를 맺은 보험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삼성화재를 비롯해 현대해상, 동부화재 KB손보 등 대형사와의 제휴는 전무한 상태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다이렉트 보험상품 제휴를 담당하는 해당팀에 확인한 결과, 미래에셋생명으로부터 제휴 제안을 따로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손보사 관계자는 “지난 봄 얘기가 오간 적은 있다고 하는데, 증명된 시장이 아니고 비슷한 사이트도 있어서 (상품)제휴를 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보험업계가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는 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현재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협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있어 각 사별 상품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m.ALL24(엠올24)’도 이와 비슷한 콘셉트기 때문에 상품 제휴의 매력도가 떨어진다는 것이다.


또 아직 검증되지 않은 온라인 비교몰 시장에 대해서도 반신반의하는 모습이다. 업계에서 첫번째 비교몰 사업이다보니, 새로운 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제휴를 맺었을 때 상품 판매에 대한 실익 측면에서 회의적이라는 의견도 있다.


여기에 비교몰 운영 주체가 ‘제3의 기관’이 아닌 민영 보험사로 객관적인 상품 비교와 보험료 등을 얼마나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회의적인 반응이 많다. 현재 보험사 각 사별로 온라인 보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채널 확장에 대한 별다른 니즈가 없다는 이유도 더해진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은 10월 중순 경 모바일 GA몰 오픈을 준비 중이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만 접속되다보니, 시스템적인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다‘’며 ‘’보험사 제휴도 진행 중인데, 미래에셋생명을 제외하고 6개사 상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업계 첫 GA비교몰 사업이어서 타사에서 선뜻 제휴에 응하기 보다는 지켜보자는 의견이 많은 것도 알고 있다‘’면서 ‘’하지만 온라인 쇼핑 트렌트가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어 모바일 쇼핑과 결제의 편리성을 이용하면 보험에도 새로운 시장이 될 것으로 본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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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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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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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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