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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년 만에 축구 아시안컵 ‘우승’ 도전…편의점이 응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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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0, 2024, 10:01:15

편의점 주류·치킨 위주 1+1 등 할인 행사 풍성
월드컵 가나전 맥주 매출 150% ↑ 치킨 8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시아 최강 자리를 가리는 아시안컵이 사흘 앞으로 다가오자 편의점 프로모션이 활발합니다. 이번 대회는 월드클래스 손·김·이·황(손흥민·김민재·이강인·황희찬)을 보유한 한국이 유력 우승 후보로 꼽힙니다. 편의점들은 할인 행사를 통해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응원합니다.

 

10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오는 12일부터 2월 10일까지 카타르에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이 열립니다. E조에 포함된 한국의 조별리그 경기 일정은 15일 바레인전(오후 8시30분), 20일 요르단전(오후 8시30분), 25일 말레이시아전(오후 8시30분) 순서로 진행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대표팀의 첫 경기일인 15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할인 행사를 전개합니다. 특히 아시안컵 대회 기간 고객 수요가 급증하는 주류, 안주류, 스낵 등 총 40여종의 상품을 위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여름에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주요 경기일의 시간대별 매출 추이를 살펴보면 경기 시작 직전 1시간 동안 CU 매장 매출은 전월 대비 최대 45%까지 늘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주류 매출이 전월 대비 35.0% 늘었고 안주류 32.7%, 스낵 24.9%, 음료 19.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경향에 맞춰 수요가 높은 주류 상품 위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캔맥주 500ml는 6캔을 1만 5000원에 판매합니다. 대상 상품은 맥주 판매 상위 품목인 하이네켄, 버드와이저, 기네스, 스텔라, 호가든 등 7종이며, 소용량 와인 상품인 ‘와인반병’ 2종도 교차 적용됩니다.

 

 

맥주 번들 상품 특가 행사로는 카스 473ml 6입, 켈리 365ml 6입 등을 할인합니다. 켈리 병맥주 500ml 역시 3개 구매 시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반마리 훈제치킨, 꼬마 꾸이맨 점보 등 10여종의 안주류 상품들에 대해 할인 및 1+1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즉석조리 치킨 상품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자이언트 순살치킨은 2000원 할인하고 후라이드 치킨 박스도 할인 판매합니다. CU는 1월 한달 내내 갓성비 와인 프로모션도 펼칩니다. G7, 벨비 파비용, 프론테라 등 11종의 인기 와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세븐일레븐도 이달 12일부터 치킨, 맥주, 음료, 아이스크림 등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한국 경기 진행일자에 맞춰 별도의 시간 제한 없이 ‘후라이드 한 마리’ 3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할인혜택 적용 시 치킨 한 마리를 9000원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 경기(11월 28일) 당시 무알콜맥주와 맥주 매출이 대회 개최 직전 동요일(11월 14일) 대비 각각 200%, 150% 증가했습니다. 이어 오징어류 100%, 치킨 80%, 스낵 70%, 탄산 50% 순으로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인 바 있습니다.

 

맥주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14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스텔라아르투아, 하이네켄, 아사히 등 인기 수입맥주 번들 상품(4입, 6입)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한국 경기 일에는 카스, 클라우드생드래프트 등 국산맥주 4종(500ml) 번들상품(4입, 6입)을 25% 이상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음료의 경우 12일부터 탐스제로(1.5L) 2종 1+1, 19일부터 얼티브프로(250ml) 2종 1+1 행사를 선보입니다. 아이스크림은 허쉬바 3종과 하와이안마카다미아초코바 2+1 증정행사를 진행하며 대용량 구구크러스터(660ml)는 2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24는 한국 경기 당일과 16강전이 열리는 날(31일) 500ml 캔맥주를 4캔 9800원에 판매합니다.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바프 알래스카피쉬스낵 구운양파/딥치즈/와사비마요, 친친소시지 2종, 마늘불막창/순대곱창볶음 등 24종에 대해 1+1 등 덤증정 혜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딸기를 찾아라’라는 콘셉트로 이달 말까지 금실딸기, 설향딸기를 비롯해 딸기크림샌드위치, 허니리코타치즈딸기샐러드, 딸기우유, 빅파이딸기, 후렌치파이딸기, 딸기아이스크림, 주류 3종 등 총 60종의 딸기 관련 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GS25는 한국 경기 전날과 당일 카스큐팩2L를 10% 할인하고 인기 수입맥주 번들 8종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운영합니다. 한국 경기 당일에는 삼호어묵오뎅한그릇 등 주류와 어울리는 냉장/냉동 간편식 8종과 질러크레이지핫육포 등 안주류 7종에 대해 1+1 제공합니다.

 

‘우리동네GS’앱 통해 경기 당일 한 마리 순살 치킨인 쏜살치킨 2종, 버팔로윙스틱, 킹스틱 등 치킨 조리 상품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GS Pay로 5000원 이상 구매 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유럽 축구 직관 여행 5박 7일권 등을 증정합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MD는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함께해 기대감이 높고 한국 경기가 주로 주말 저녁 시간대에 방영되는 만큼 치킨, 맥주 등에 대한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며 "세븐일레븐도 대국민 응원전에 함께 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으며 대표팀의 멋진 활약을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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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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