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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년 만에 축구 아시안컵 ‘우승’ 도전…편의점이 응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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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0, 2024, 10:01:15

편의점 주류·치킨 위주 1+1 등 할인 행사 풍성
월드컵 가나전 맥주 매출 150% ↑ 치킨 8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시아 최강 자리를 가리는 아시안컵이 사흘 앞으로 다가오자 편의점 프로모션이 활발합니다. 이번 대회는 월드클래스 손·김·이·황(손흥민·김민재·이강인·황희찬)을 보유한 한국이 유력 우승 후보로 꼽힙니다. 편의점들은 할인 행사를 통해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응원합니다.

 

10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오는 12일부터 2월 10일까지 카타르에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이 열립니다. E조에 포함된 한국의 조별리그 경기 일정은 15일 바레인전(오후 8시30분), 20일 요르단전(오후 8시30분), 25일 말레이시아전(오후 8시30분) 순서로 진행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대표팀의 첫 경기일인 15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할인 행사를 전개합니다. 특히 아시안컵 대회 기간 고객 수요가 급증하는 주류, 안주류, 스낵 등 총 40여종의 상품을 위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여름에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주요 경기일의 시간대별 매출 추이를 살펴보면 경기 시작 직전 1시간 동안 CU 매장 매출은 전월 대비 최대 45%까지 늘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주류 매출이 전월 대비 35.0% 늘었고 안주류 32.7%, 스낵 24.9%, 음료 19.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경향에 맞춰 수요가 높은 주류 상품 위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캔맥주 500ml는 6캔을 1만 5000원에 판매합니다. 대상 상품은 맥주 판매 상위 품목인 하이네켄, 버드와이저, 기네스, 스텔라, 호가든 등 7종이며, 소용량 와인 상품인 ‘와인반병’ 2종도 교차 적용됩니다.

 

 

맥주 번들 상품 특가 행사로는 카스 473ml 6입, 켈리 365ml 6입 등을 할인합니다. 켈리 병맥주 500ml 역시 3개 구매 시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반마리 훈제치킨, 꼬마 꾸이맨 점보 등 10여종의 안주류 상품들에 대해 할인 및 1+1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즉석조리 치킨 상품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자이언트 순살치킨은 2000원 할인하고 후라이드 치킨 박스도 할인 판매합니다. CU는 1월 한달 내내 갓성비 와인 프로모션도 펼칩니다. G7, 벨비 파비용, 프론테라 등 11종의 인기 와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세븐일레븐도 이달 12일부터 치킨, 맥주, 음료, 아이스크림 등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한국 경기 진행일자에 맞춰 별도의 시간 제한 없이 ‘후라이드 한 마리’ 3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할인혜택 적용 시 치킨 한 마리를 9000원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 경기(11월 28일) 당시 무알콜맥주와 맥주 매출이 대회 개최 직전 동요일(11월 14일) 대비 각각 200%, 150% 증가했습니다. 이어 오징어류 100%, 치킨 80%, 스낵 70%, 탄산 50% 순으로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인 바 있습니다.

 

맥주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14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스텔라아르투아, 하이네켄, 아사히 등 인기 수입맥주 번들 상품(4입, 6입)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한국 경기 일에는 카스, 클라우드생드래프트 등 국산맥주 4종(500ml) 번들상품(4입, 6입)을 25% 이상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음료의 경우 12일부터 탐스제로(1.5L) 2종 1+1, 19일부터 얼티브프로(250ml) 2종 1+1 행사를 선보입니다. 아이스크림은 허쉬바 3종과 하와이안마카다미아초코바 2+1 증정행사를 진행하며 대용량 구구크러스터(660ml)는 2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24는 한국 경기 당일과 16강전이 열리는 날(31일) 500ml 캔맥주를 4캔 9800원에 판매합니다.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바프 알래스카피쉬스낵 구운양파/딥치즈/와사비마요, 친친소시지 2종, 마늘불막창/순대곱창볶음 등 24종에 대해 1+1 등 덤증정 혜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딸기를 찾아라’라는 콘셉트로 이달 말까지 금실딸기, 설향딸기를 비롯해 딸기크림샌드위치, 허니리코타치즈딸기샐러드, 딸기우유, 빅파이딸기, 후렌치파이딸기, 딸기아이스크림, 주류 3종 등 총 60종의 딸기 관련 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GS25는 한국 경기 전날과 당일 카스큐팩2L를 10% 할인하고 인기 수입맥주 번들 8종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운영합니다. 한국 경기 당일에는 삼호어묵오뎅한그릇 등 주류와 어울리는 냉장/냉동 간편식 8종과 질러크레이지핫육포 등 안주류 7종에 대해 1+1 제공합니다.

 

‘우리동네GS’앱 통해 경기 당일 한 마리 순살 치킨인 쏜살치킨 2종, 버팔로윙스틱, 킹스틱 등 치킨 조리 상품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GS Pay로 5000원 이상 구매 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유럽 축구 직관 여행 5박 7일권 등을 증정합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MD는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함께해 기대감이 높고 한국 경기가 주로 주말 저녁 시간대에 방영되는 만큼 치킨, 맥주 등에 대한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며 "세븐일레븐도 대국민 응원전에 함께 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으며 대표팀의 멋진 활약을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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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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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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