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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스만호 ‘순조로운 출발’…치킨·맥주도 아시안컵 특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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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6, 2024, 15:01:42

첫 경기 바레인전 치킨 매출 40~60% ↑
'집관' 위해 편의점 맥주·안주 구매 늘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바레인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경기날 치킨과 맥주 매출도 증가하며 '축구에는 치맥'이라는 공식이 증명됐습니다. 유통업계가 축구 프로모션을 통한 매출 특수를 노립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의 아시안컵 첫 경기 바레인전이 열린 지난 15일 편의점과 치킨 프렌차이즈의 주요 상품 매출이 일제히 올랐습니다.

 

bhc치킨은 바레인전 당일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40% 늘었습니다. 전월 동기 대비로는 30% 증가했습니다. 대표 메뉴 ‘뿌링클’을 비롯해 맛초킹과 골드킹 등 치킨 메뉴들이 bhc치킨 가맹점 매출 증가를 견인했습니다.

 

bhc치킨은 아시안컵 개막에 앞서 지난 12일부터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식 채널 팔로우 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bhc치킨 세트 기프티콘을 제공합니다. 당첨 여부는 오는 17일 개별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BBQ치킨은 15일 매출이 전주 대비 67%, 전월 대비로는 61% 각각 증가했습니다. BBQ는 오는 20일 2차전(요르단전), 25일 3차전(말레이시아전) BBM 맴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황금알 치즈볼'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쿠폰은 경기 당일 BBQ앱과 웹 회원 로그인 시 별도 절차없이 쿠폰함에 자동으로 발급되며 치킨 메뉴 포함 2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쿠폰은 ID당 1회 사용 가능하고 E쿠폰 및 기타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할 수 없습니다.

 

교촌에프앤비가 운영하는 교촌치킨 역시 전주보다 매출이 55% 늘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64년 만에 우승에 도전합니다. 월드컵 기준으로는 아시아 최고 성적(2022년 4강)을 기록하고 있지만 아시아 최강 자리를 가리는 아시안컵에서는 오랫동안 우승하지 못하며 자존심을 구겼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마지막 아시안컵 우승은 1956년, 196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한국은 이번 아시안컵에서는 반드시 우승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필두로 김민재(바이에른뮌헨), 이강인(파리생제르맹), 황희찬(울버햄튼) 등 유럽 정상급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다수 포함된 대표팀은 역대 최강 전력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대표팀에 대한 기대와 응원이 커지면서 '집관(집에서 응원)'을 위한 편의점 방문도 늘었습니다. 이마트24가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바레인전 당일 맥주 매출은 전주 동요일 대비 51% 증가했습니다. 하이볼과 위스키 매출도 39%, 22% 각각 신장했습니다. 탄산욤료 매출도 57% 늘었습니다.

 

같은 날 시간대별 주류 매출을 살펴보면 맥주·하이볼 매출은 오후 5시부터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오후 5시~7시까지 맥주·하이볼 매출은 매시간 직전 시간 대비 2배씩 증가했으며 오후 8시~9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정점을 찍었습니다.

 

주류 외에도 프로틴음료, 숙취해소상품, 스낵, 냉장/마른안주류, 냉장/냉동간편식 매출도 직전 주 대비 20~30%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는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며 즐겨 찾는 맥주와 하이볼을 4캔 9800원, 12000원에 판매하고 안주류, 스낵 등을 할인 판매하면서 호응이 커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세븐일레븐도 주류와 치킨 상품 위주로 매출이 고른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15일 수입맥주와 국산맥주 매출은 일주일 전보다 각각 40% 늘었습니다. 맥주와 동반 구매율이 높은 스낵안주는 35% 늘었고 오징어와 스낵도 20%씩 증가했습니다. 즉석치킨 매출은 전주 같은 날보다 20%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대한민국 첫 경기가 열렸던 날 맥주와 하이볼, 간편 먹거리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퇴근 시간인 5시부터 본격적인 구매가 시작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음 경기가 토요일에 예정된 만큼 집에서 응원하기 위한 주류, 먹거리 구매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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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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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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