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특허출원 및 등록 전문 기관인 '특허법인 메이저'와 AI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계약을 통해 AI 고객센터 공급 영역을 일반 전문직 분야로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허법인 메이저는 대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학술기관의 국내외 특허 등록과 심판, 소송 등 관련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특허법률사무소로 알려졌다.
향후 특허법인 메이저에 맞춤화된 AI 고객 응대 솔루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AI가 24시간 365일 고객을 응대하는 'AI 콜(인바운드)'을 시작으로 'AI 챗봇', 'AI 인터넷전화 서비스' 등이 순차적 도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기존 의료 영역을 넘어 일반 산업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해당 업체에 솔루션 구축이 완료되면 AI가 특허 등록을 위한 기초적인 안내, 상담, 예약 등을 모두 처리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공 중인 AI 솔루션의 보급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수익 모델을 다각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B2C(개인)·B2B(기업) 고객 대상의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달 28일 AI 인터넷전화 서비스 '에이미(AiME)'의 1차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오는 12일부터는 하반기 에이미의 국내외 정식 출시를 위한 2차 베타 테스트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