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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 마감] 저PBR 차별화 장세 지속…멈출 줄 모르는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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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7, 2024, 16:02:08

코스피 1.3%↑ 코스닥 0.61%↑
보험·금융·유통·자동차·지주사 등 저PBR 업종 강세
현대차, 52주 신고가 경신…시총 51.8조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피가 상승 마감하며 3거래일 만에 2600선을 회복했다. 대표적인 저PBR 종목으로 꼽히는 보험, 금융, 유통, 지주사, 자동차 관련주의 강세가 이어졌고 이차전지에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됐다. 현대차는 4%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또다시 갈아치웠다.

 

7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3% 오른 2609.58에 거래를 마쳤다. 0.64% 상승 출발한 지수는 장중 1.9%까지 올랐지만 오후 들어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시장을 주도했던 금융, 자동차, 지주 포함 저PBR 업종 상승이 재개됐다"며 "상대적으로 약세였던 이차전지 밸류체인까지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강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수급적으로는 외국인이 5362억원, 기관이 6258억원 순매수했고 개인이 1조1367억원 순매도했다. 미국 1월 고용지표 호조와 금리 인하 지연으로 이틀 연속 상승하던 미국채 금리가 간밤 하락하자 외국인이 선물시장에서 1조원대 순매수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업종별로는 상승 우위의 흐름인 가운데 보험주가 두드러졌다. 한화손해보험 6.3%, 롯데손해보험 5.5%, 삼성생명 5.1% 상승 마감했다. 지주사의 강세도 이어졌다. CJ 9.4%, GS 6.6%, 롯데지주 6%, F&F홀딩스 4.8% 상승했다.

 

이차전지주에는 저가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 마감했다. 에코프로머티 3.9%, 엘앤에프 3.7%, 포스코퓨처엠 3.4%, LG에너지솔루션 2.3% 올랐다. 지역난방공사 9.5%, 한국가스공사 4%, 한국전력 2.2% 등 유틸리티주도 상승 마감했다. 이 밖에도 유통업, 섬유·의복, 증권, 건설업, 제조업, 화학, 전기·전자, 통신업, 기계 등이 빨간불을 켰다.

 

반면 의약품 관련주는 하락 마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2.3%, 셀트리온 2.1%, 한올바이오파마 1.8% 하락했다. 이 밖에도 의료정밀, 서비스업이 파란불을 켰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는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자동차 관련주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현대차와 기아는 이날 각각 4%, 2.8% 상승 마감했다. 현대차와 기아의 시가총액은 각각 51조8252억원, 46조1144억원으로 집계됐다.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세에 삼성전자는 0.8% 상승했다. SK하이닉스는 보합 마감했고 네이버가 파란불을 켰다.

 

이날 거래량은 5억836만주, 거래대금은 11조2685억원을 기록했다. 상한가 1개를 포함해 644개 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241개 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52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0.61% 오른 811.92를 기록했다. 에코프로비엠이 액면분할과 코스피 이전상장 검토를 발표 소식에 힘입어 6.7% 상승 마감했다. 에코프로도 13.7% 오르는 등 에코프로 그룹사가 강세를 보였다. 신성델타테크 16.6%, 탑머티리얼 7.9% 등 코스닥에서도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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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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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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