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는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대표이사 김슬아)와 협업해 출시한 'BC컬리카드'가 1년여만에 누적 발급좌수 10만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4월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로 출시된 컬리카드는 발급좌수가 늘면서 카드이용액도 최초 출시월 대비 월평균 20%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전체 발급고객 중 여성이 81%를 차지하고 3040세대가 55%로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거주지는 서울·경기 등 수도권 거주자가 67%로 가장 많습니다.
주요 사용처는 인터넷 쇼핑몰 포함 온라인 결제비율이 46%를 점하고 음식점, 병원, 백화점, 마트 순으로 높았습니다. BC카드는 "단순히 컬리 이용 외 일상영역 결제에도 사용되고 이는 컬리카드 혜택과 사용편의성 장점이 충분히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컬리카드는 컬리 내 결제시 결제금액의 최대 12% 적립금을 쌓을 수 있습니다. 기본 5% 혜택은 전달 실적에 따라 ▲1만5000원(30만원) ▲2만원(50만원) ▲4만원(100만원) 적립금이 제공되며 컬리 멤버스 등급에 따라 최대 7% 추가적립금이 주어집니다.
컬리 외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 이용시에도 전달 실적 조건없이 각각 1%(국내), 2%(해외) 컬리 적립금을 무제한으로 쌓아주는 혜택도 있습니다. 연회비는 혜택 대비 국내(BC), 해외(AMEX) 1만2000원으로 저렴합니다.
BC카드는 컬리카드 출시 1주년을 맞아 컬리카드 첫 결제고객 대상으로 ▲3만원 즉시할인(3만1000원 이상 결제) ▲2만원 할인 쿠폰팩 등 기본 혜택을 제공하고 오는 30일까지 ▲해외 이용 3만원 추가적립금(20만원 이상 결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김민권 BC카드 카드사업본부장(상무)은 "컬리카드는 신속한 발급 프로세스 제공 혜택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컬리카드를 이용하는 3040 여성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