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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에스앤디, 불닭볶음면 등에 업고 실적 ‘활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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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7, 2024, 09:06:07

불닭시리즈 액상·분말 수프 원료 독점 공급
글로벌 K-푸드 열풍..주요 고객사 해외 매출 증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에스앤디가 주요 고객사 수출 확대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K-푸드 열풍 확대와 더불어 삼양식품의 불닭시리즈 해외 호조로 인한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1998년 설립된 에스앤디는 지난 2021년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다. 일반기능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소재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에스앤디가 불닭시리즈의 해외 매출 호조로 성장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불닭시리즈의 액상, 분말 수프의 핵심 원료를 독점 공급함에 따라 동반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의 불닭시리즈가 한국, 중국, 동남아, 미국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지속 증가하고 있고 이는 고스란히 에스앤디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라면은 K-콘텐츠 글로벌 확산에 따라 해외시장에서의 침투율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글로벌 K-푸드 열풍 확대가 주요 고객사 수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K-푸드 열풍 확대에 따른 주요 고객의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따른 일반기능식품소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사업 다변화로 인한 성장 가능성도 존재한다. 일반기능식품소재 부문의 경우 B2B(기업 간 거래) 중심에서 완제품 중심의 B2C(기업 대 소비자 거래), 자체 브랜드화 등의 사업 다변화로 매출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임상국 연구원은 "기존 식품 소재 사업을 바탕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간편식, 조미료 등 완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트렌드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건강기능식품소재의 경우 인진쑥녹차추출물(MPGT)에 대해 개별 인정형 원료 허가를 신청, 향후 매출 증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스앤디의 일반기능식품소재 부문은 매출의 82%를 차지하고 있다. 분말형 49.9%, 액상형 32.1%로 구성돼 있다. 일반기능식품소재는 라면 수프, 가공식품, 제과 및 스낵 등 완제품 제조용 원료로 사용된다. 건강기능식품소재는 감태추출물, 미강정추출물 등이 있다.

 

올해 1분기 에스앤디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8%, 72.2% 늘어난 238억원, 35억원을 기록했다. 비수기임에도 불닭시리즈 열풍을 바탕으로 실적 성장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에스앤디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059억원, 159억원으로 전망했다.

 

박종선 연구원은 "글로벌 K-푸드의 열풍으로 주요 고객을 통한 일반기능식품소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7%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1분기 11.2%에서 14.8%로 큰 폭 상승한 것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임상국 연구원은 "K-푸드, 특히 면스낵 성장과 관련해 일반기능식품소재 부문 최고 수혜주로 판단된다"며 "주요 고객사 수출 증가가 고스란히 실적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고, 자사주 소각 단행 등 주주가치 제고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앤디의 주가는 연초부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월 초 1만원 후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꾸준히 오르며 최근 4만원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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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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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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