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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데이코’로 가전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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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9, 2024, 09:06:47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 전시 공간 확대
신세계 강남점 시작으로 내년까지 16점으로 늘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 매장을 주요 백화점, 수입 가구 브랜드 쇼룸으로 확대하고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194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데이코는 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한 미국의 대표적 럭셔리 가전 브랜드입니다. 주방가구와 일체화된 '트루 빌트인(True Built-in)'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옵션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데이코 매장은 21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등 주요 백화점에 잇달아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데이코를 프리미엄 주상 복합 아파트와 리조트 등 B2B 시장 중심으로 확대해 왔는데, B2B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주요 백화점에 브랜드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B2C 시장 공략에도 주력할 예정입니다.

 

프리미엄 B2C 시장 공략 제품으로는 빌트인 냉장고가 대표적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냉장고 내부 전면을 감싼 최고급 메탈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고 정온성과 위생 뿐만 아니라 주방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을 완성할 독보적 디자인이 강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열,빛,습도,진동에서 보호하며 초정온상태로 보관하는 와인 셀러, 듀얼 컨벡션과 스팀 기능의 오븐, LCD디스플레이와 후드 자동 온오프 기능이 탑재된 인덕션 등 쿠킹 가전이 판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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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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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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