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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쎌바이오텍, 실적 호조세 속 파이프라인 확장 ‘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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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1, 2024, 08:07:50

경구용 대장암 신약 'PP-P8' 연내 임상 기대
의약품 파이프라인 확장..당뇨 치료제 개발 진행
올해 매출 630억, 영업익 100억대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쎌바이오텍이 핵심 사업의 실적 호조와 함께 파이프라인 확장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연내 경구용 대장암 신약 'PP-P8'의 임상이 예상되는 가운데, 향후 당뇨 치료제 개발에도 나설 전망이다. 

 

1995년 설립된 쎌바이오텍은 지난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유제품 제조 및 연구개발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쎌바이오텍의 경구용 대장암 신약 'PP-P8' 임상이 연내 진행될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회사는 지난 3월 식약처로부터 'PP-P8'의 1상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박창윤 GL리서치 연구원은 "서울대병원에서 진행 예정인 임상 1상은 최근 의료파동 여파로 다소 지연되고 있으나, 연내 임상 진행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PP-P8 개발에는 '유산균약물전달시스템(DDS)' 기술을 활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유산균 유래 항암 단백질(P8)을 플라스미드에 삽입하고, 플라스미드 DNA를 또 다른 유산균에 형질전환 하는 유산균 유전자 변형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고 밝혔다.

 

쎌바이오텍은 향후 바이오 의약품 파이프라인 확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박 연구원은 "PP-P8의 장내 마이크로 바이옴 조절 효과를 확인해 이를 기반으로 바이오 의약품 파이프라인 확장을 준비 중에 있다"며 "당뇨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사업에서는 해외 부문에서의 견조한 매출이 예상된다. 주력 브랜드 '듀오락'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 비중이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회사는 지난해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은 48%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역별 비중으로는 덴마크를 중심으로 한 유럽이 60%,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한 아시아가 약 4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도 예상된다. 회사는 지난 6월 상하이에서 진행되는 중국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HNC 2024'에 참가했다. 박 연구원은 "복수의 현지 제약사와 수출 계약 체결을 위한 논의를 진행 중으로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쎌바이오텍의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30억원, 11억원을 기록했다. GL리서치는 올해 쎌바이오텍의 연결 매출액을 전년 대비 17% 늘어난 630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률 15% 이상으로 영업이익은 100억원대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지난해 신규 브랜드 ‘듀오랩’을 론칭하면서 마케팅 비용으로 약 104억원을 사용했다"며 "올해 해당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며 판관비에서만 50억원 정도의 영업이익 증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쎌바이오텍의 주가는 4월 중순 이후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4월 중순 1만1000원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최근 1만3000원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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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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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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