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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시그니처 암치료비보험’ 출시…암주요치료비 보장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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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1, 2024, 16:07:42

지급보장기간 업계 유일 10년으로↑
'암보험 명가'로 암치료비 부담 해소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1일 '암주요치료비' 보장을 업계 수준보다 한단계 높인 '시그니처 암치료비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암주요치료는 고객이 암 진단 후 암수술, 항암약물치료, 항암방사선치료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번 신상품은 암주요치료비 지급보장기간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10년(타사 5년)으로 확대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이암과 재발암까지 충분히 대비할 수 있고 지급보장기간이 2배로 확대되며 최대지급금액도 2배로 증대됩니다.


또 종합병원 암주요치료비 지원에 대한 연간 최소치료비 보장기준을 500만원(타사 1000만원)으로 낮췄습니다. 암주요치료비지원보장이 연간 본인부담의료비 총액 1000만원 미만일 때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단점을 보완한 것입니다.


이 상품 주요 특약 중 하나인 암주요치료보장S특약[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 제외)](연1회)은 실제 발생비용 규모에 관계없이 암주요치료만 하면 가입금액을 정액지급합니다.


암으로 최초 진단 확정된 뒤 매년 1회 한도로 최대 10년간 보장합니다. 최대 가입가능금액은 2000만원으로 매년 암주요치료를 10년간 받는다면 최대 지급금액은 2억원이 된다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종합병원 암주요치료비지원특약은 종합병원 또는 상급종합병원에서 암주요치료비로 연간 본인부담금 합산금액이 기준금액 이상일 때 해당구간 금액만큼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이 특약도 동일하게 암진단일로부터 10년간 보장하며 가입금액은 1억원, 최대 지급금액은 10억원입니다.


이 상품 가입나이는 만 15~80세입니다. 일반가입형은 물론 유병자도 가능한 간편가입형도 함께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구창희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암치료는 산정특례제도를 통해 비교적 큰 부담없이 받을 수 있기도 하지만 고가의 비급여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며 "이번 신상품은 급속도 발전하는 의학으로 탄생한 신치료기법들 가운데 선택진료 고민으로 커져가는 암치료비 부담을 해소해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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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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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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