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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생성형 AI 기술로 업무효율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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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2, 2024, 14:07:01

지식상담서비스·AI 고객상담서비스 등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업무시스템을 고도화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AI 기술을 업무단위로 특화하고 지식상담 서비스, 기업리포트 생성, AI 고객상담 시스템 등 업무 도움 시스템에 적용합니다.


또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모델 자산화를 위해 그래픽처리장치(GPU) 학습장비, 학습데이터와 거대언어모델 알고리즘 확보 등 생성형 AI 기술 인프라 구축도 병행할 계획입니다.


앞서 우리은행은 2022년부터 100만건 넘는 비정형 데이터를 AI 학습이 가능한 형태로 개발해 왔습니다. 지난해 9월엔 'AI 지식상담 시스템'을 도입해 직원이 원하는 정보에 더욱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지난 4월 금융권 첫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AI뱅커'도 선보였습니다. 딥러닝을 통해 구축한 AI뱅커를 활용하면 고객이 우리WON뱅킹 앱에서 자연어 대화를 통해 예적금 상품 상담과 가입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한발 앞서 AI 기술을 습득하고 활용범위를 확대하는 등 AI 기술기반 업무효율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생성형 AI 기술이 접목된 AI 지식상담 시스템 구축 고도화로 직원이 직접 업무편의성 향상을 체감하고 AI 기술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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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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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유동성 위기 루머, 사실무근…법적 조치 검토”

롯데그룹 “유동성 위기 루머, 사실무근…법적 조치 검토”

2024.11.18 19:14:2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그룹이 유동성 위기에 처했다는 풍문과 관련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과 함께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날 오전 증권가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롯데그룹이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다는 풍문이 돌았습니다. 증권가 지라시(소문을 적은 쪽지)에는 롯데그룹이 다음달 초 '모라토리엄(채무불이행)'을 선언할 것이며, 차입금은 39조원이지만 올해 그룹 전체 예상 당기순이익이 1조원에 불과해 그룹 전체로 위기가 촉발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롯데지주와 롯데케미칼, 롯데쇼핑은 낮 12시 30분께 "현재 거론되고 있는 롯데그룹 유동성 위기 관련 루머는 사실 무근"이라고 공시했습니다. 지라시 여파로 롯데 계열사들이 이날 줄줄이 52주 신저가를 기록하는 등 파장이 그룹 전체로 퍼졌습니다. 업계에서는 롯데그룹이 이전부터 여러 차례 유동성 위기설이 제기된 적이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이 최악의 상황을 염두에 두고 행동에 나선 것으로 해석했습니다. 이날 롯데지주 주가의 종가는 2만550원으로 전 거래일 대비 6.59% 떨어졌고 롯데쇼핑과 롯데케미칼의 종가 역시 각각 5만8000원(6.60%), 6만5900원(10.22%)으로 하락세로 마감됐습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수사의뢰 등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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